미국/유럽에서 음반사, 연주자의 저작인접권
http://to.goclassic.co.kr/qanda/324823
1. 국내가 아닌 미국/유럽에서의 음반사, 연주자의 저작인접권 기간 변천에 대해 궁금합니다. 

음반사, 연주자, 방송사에 대한 저작인접권 관련 협약인 로마협약이 1961년 체결됐던데요.
그럼 1961년 이전에는 음반사, 연주자에 대한 저작인접권은 어떻게 보장됐던 건가요? 
그 이전에는 저작인접권과 저작권의 개념이 분리가 없었던 건가요.
아님 나라마다 저작인접권 기간이 달랐다는 의미인가요.

2. 고클 게시물을 보니 미국에서 1972년 2월 15일 이전에 녹음한 음반은 마스터테이프 물리적 소유자가
"영원히" 그 권리를 갖는다고 되어 있던데, 그럼 미국에서는 1972년 이전 녹음은 음반사의 저작인접권이 기한만료가 되어 public domain으로 나오는 일은 절대 없다는 뜻인가요?

3. 로마협약에서 저작인접권 기간은 음반으로 고정된 이후 20년이던데요. 고클 게시물 보면 연주자 사후 50년이 됐는지 확인해보라는 글들도 많던데....언제 어떻게 바뀐 건지 알려주실 분 계신지요.

작성 '14/12/23 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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