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브릴리언트 입고신보 1
http://to.goclassic.co.kr/newrelease/783
Retrospective 콜렉션
1. 93185    아드리안 볼트 -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 관현악곡 모음집
연주: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London Philharmonic Orchestra)
지휘: 아드리안 볼트 경(Sir Adrian Boult)
작곡가와 연주자를 통털어 20세기 영국 음악계의 가장 영향력있는 지휘자, 아드리안 볼트. '지휘자는 청중의 귀와 오케스트라 주자의 시선을 끌어야 한다'라는 볼트의 말은 유명하다. 음악의 건축적인 구조를 꿰뚫는 혜안이 탁월하다.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3번은 1950~66년 볼트의 데카 시절에 레코딩한 음반이다.
 
<수록곡>
교향곡 3번 D장조 Op.29 '폴란드' , 1812년 서곡 Op.49, 햄릿 환상 서곡 Op.67
*Licensed from Decca
2. 93188    라파엘 쿠벨릭 - 말러 교향곡 1번 '거인' & 야나첵 신포니에타
연주: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Vienna Philharmonic Orchestra)
지휘: 라파엘 쿠벨릭(Rafael Kubelik)
라파엘 쿠벨릭이 빈 필과 함께 데카에서 발매한 데뷔 음반으로1954년 말러의 1번 교향곡을 레코딩했다. 환상적인 사운드는 물론 디테일, 드라마 등 말러 음악 감상에 필요한 모든 것이 집약된 연주로 평가된다.
<수록곡> 야나첵: 신포니에타, 말러: 교향곡 1번 D장조 '거인'
*Licensed from Decca
3.8400    막스 로스탈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외.
연주: 런던 필하모닉,지휘: 말콤 서전트
바이올린: 막스 로스탈
전설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칼 플레쉬에게 사사받은 오스트리아 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 막스 로스탈은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던 동시대의 명바이올리니스트들(이다 헨델, 알프레도 캄폴리)등과 함께 1930년대 영국에서 주로 현대 작곡가들의 음악을 활발하게 소개하였고 ,이후콘서트 활동보다는 후진 양성에 더 힘을 쏟은 명바이올리니스트이다.
<수록곡>바르톡 바이올린 협주곡,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op.47 '크로이쳐'
*Licensed from Decca
 
Opera 콜렉션
4. 9094(2CD)    R.슈트라우스: 오페라 <살로메>
연주:함부르크 슈타츠오퍼 오케스트라(Orchester des Hamburgischen Staatsoper)
지휘: 칼 뵘(Karl Böhm)
R.슈트라우스는 살로메 성악가로 오케스트라의 음향을 뚫고 넘어서는 최고의 바그너 소프라노를 요구했다. 이 시대 '최고의 살로메'이자 최고의 바그너 소프라노로 불리는 귀네스 존스, 디트리히 피셔-디스카우 등 호화 캐스팅이 일궈낸 R.슈트라우스의 <살로메>. <살로메>는 초연 당시부터 38번의 커튼콜을 받았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다.
<출연진>
살로메: 귀네스 존스(Gwyneth Jones)
세례 요한: 디트리히 피셔-디스카우(Dietrich Fischer-Dieskau)
헤로디아스의 시종: 우르술라 뵈제(Ursula Boese)
헤롯: (Richard Cassilly)
헤로디아스: 미뇽 던(Mignon Dunn)
나라보트: 비슬라브 오흐만(Wieslaw Ochmann)
Licensed from Deuthche Grammophon"
 
5. 9153(2CD)    R.슈트라우스: 오페라 <엘렉트라>
테너: 지크프리트 예루잘렘(Siegfried Jerusalem)
소프라노: 알레산드라 마르크(Alessandra Marc)
연주: 빈 필하모니커(Wiener Philharmoniker), 빈 국립 오페라 합창단(Konzertvereinigung Wiener Staatsopernchor)
지휘: 주세페 시노폴리(Guiseppe Sinopoli)
<엘렉트라> 레코딩 중 최고의 음반으로 평가받는 음반. 빈 필에 의해 슈트라우스 오케스트레이션의 볼륨이 풍성하고 밀도있게 표현되고 있다. 바그너 반지 시리즈 연주를 통해 이 시대 최고의 헬덴테너로 평가받는 지크프리트 예루잘렘, 지글린데와 노르마 등의 역할을 통해 활발히 활동하는 엘렉트라 마르코 등, 최고의 솔리스트들이 출연한다.
*Licensed from Deuthche Grammophon
 
6. 94018(2CD)    로시니: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소프라노: 마리아 칼라스(Maria Callas)
테너: 루이지 알바(Luigi Alva)
연주: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Philharmonia Orchestra)
필하모니아 합창단(Philharmonia Chorus)
지휘: 알체오 갈리에라(Alceo Galliera)
세기의 소프라노 마리아 칼라스와 모차르트 & 로시니 스페셜리스트로 불리는 루이지 알바 콤비가 출연한 1957년의 히스토리컬 레코딩. 보마르쉐의 3부작 희곡 중 첫번째를 바탕으로 한 로시니의 가장 유명한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는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의 이전편에 해당하는 작품. 여러 아리아 중에서도 '방금 들린 그대의 목소리'가 유명하다.
*Licensed from EMI
 
7. 94017    마스카니: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소프라노: 마리아 칼라스(Maria Callas)
테너: 주세페 디 스테파노(Giuseppe di Stefano)
연주: 라 스칼라 극장 오케스트라 & 합창단
지휘: 툴리오 세라핀(Tullio Serafin)
 세기의 소프라노와 테너, 마리아 칼라스와 주세페 디 스테파노의 만남! 이탈리아가 자랑하는 최고의 오페라 지휘자 툴리오 세라핀의 라 스칼라 오페라극장 지휘 레코딩은 명반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히고 있다.
*Licensed from EMI
 
8. 94016    레온카발로: 오페라 <팔리아치>
소프라노: 빅토리아 데 로스 앙헬레스(Victoria de los Angeles)
테너: 유시 비욜링(Jussi Björling)
연주: RCA 빅터 오케스트라( RCA Victor Orchestra), 로버트 쇼 합창단(Robert Shaw Chorale)
지휘: 레나토 첼리니(Renato Cellini)
천부적인 미성을 지닌 희대의 명가수 유시 비욜링과 스페인의 명 소프라노 빅토리아 데 로스 앙헬레스가 함께한 <팔리아치>. EMI의 오페라 음반 중 명반으로 꼽히는 히스토리컬 레코딩. 모든 출연진들의 호연으로 호평을 받았다. 로스 앙헬레스와 로버트 메릴의 듀엣과 마지막 장면의 비욜링의 노래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Licensed from EMI
 
9. 94015(2CD)    도니제티: 오페라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소프라노: 마리아 칼라스 (Maria Callas), 테너: 쥬세페 디 스테파노(Guiseppe di Stefano)
바리톤: 티토 곱비(Tito Gobbi)
연주: 라 스칼라 극장 오케스트라 & 합창단
지휘: 툴리오 세라핀(Tullio Serafin)
마리아 칼라스, 쥬세페 디 스테파노, 티토 곱비 등 세기의 성악가들이 라 스칼라의 지휘자 툴리오 세라핀과 함께 레코딩한 도니제티의 오페라. 주인공 루치아가 미쳐서 노래하는 '광란의 아리아'는 그 길이와 고난도의 기교를 요구하기에 악명높지만 그만큼 유명한 아리아. 마리아 칼라스가 가장 잘 소화해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icensed from EMI

10. 9096    라흐마니노프: 오페라 <구두쇠 기사>
연주: 러시아 국립 십포니 오케스트라(Russian State Symphony Orchestra)
지휘: 발레리 폴얀스키(Valery Polyansky)
푸쉬킨의 원작을 바탕으로 한 라흐마니노프가 직접 리브레토까지 맡은 오페라 <구두쇠 기사>. 바이로이트에서 바그너의 반지 시리즈와 <파르지팔>, <방황하는 네덜란드인> 관람은 라흐마니노프에게 신선한 충격이었다. 라이트모티브, 쉴틈 없는 구조 등 바그너의 음악드라마의 영향이 반영되었다. 최근 영국의 글라인드본에서 공연된 이후 라흐마니노프의 대표작으로 평가되고 있다.
*Licensed from chandos
 
11. 93963(2CD)    도니제티: 오페라 <마리아 스투아르다>
연주: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London Philharmonic Orchestra)
존 앨디스 합창단(John Alldis Choir)
지휘: 알도 체카토(Aldo Ceccato)
세 명의 영국 여왕과 왕비를 소재로 한 도니제티의 '여왕 3부작' 중 하나. <마리아 스투아르다>는 비극적인 운명을 지닌 스코틀랜드 여왕, 메리 스튜어트에 관한 오페라이다.
<출연진>
마리아 스투아르다: 비벌리 실즈(Beverly Sills)
엘리자베타: 에일린 파렐(Eileen Farrell)
백작: 스튜어트 버로우즈(Stuart Burrows)
조르지오 탈보트: 루이스 퀼리코(Louis Quilico)
구글리에모 세실 경: 크리스티안 두 플레시스(Christian du Plessis)
*Licensed from Deuthche Grammophon
 
12. 9092    바르톡: 오페라 <푸른 수염 영주의 성> & 베르그: '보체크' 3개의 단편
연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London Symphony Orchestra)
지휘: 안탈 도라티(Antal Dorati)
대규모 및 난해한 작품의 해석에 탁월했던 지휘자 안탈 도라티가 남긴 레코딩 중에서도 명반으로 꼽히는 바르톡의 <푸른 수염 영주의 성>. 명쾌하고 선명한 리듬과 파워풀한 연주로 정평난 안탈 도라티의 특징이 살아 있다.
 
<출연진>
푸른 수염의 영주 - 미하이 세케이(Mihály Székely)
유디트 - 올가 죄니(Olga Szönyi)
마리아 - 헬가 필라치크(Helga Pilarczyk)
*Licensed from Decca
 
13. 93968(2CD)    드보르작: 오페라 <루살카>
합창: 이반 고란 아카데믹 콰이어(Academic Choir Ivan Goran)
연주: 자그레브 필하모닉 오케스트라(Zagreb Philharmonic Orchestra)
지휘: 알렉산더 라흐바리(Alexander Rahbari)
북유럽의 요정 루살카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드보르작의 가장 유명한 오페라 <루살카>. <발퀴레>를 연상시키는 듯한 오페라 <루살카>는 바그너적인 스타일에 드보르작 특유의 아름다운 오케스트레이션과 선율이 결합되어 있다. 루살카가 부르는 아리아 '달에게 바치는 노래'는 <루살카>의 가장 유명한 아리아로, 오페라 갈라 콘서트에서 자주 연주되곤 한다.
 
14. 8951    풀랑: 오페라 <테레지아의 가슴>
연주: 트리온포 오페라(Opera Trionfo)
뉴 앙상블(Nieuw Ensemble)
지휘: 에드 스파냐드(Ed Spanjaard)
20세기 코믹 오페라의 수작, 풀랑의 <테레지아스의 유방>은 1947년 독일이 프랑스를 점령했을 당시 초연되었던 작품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초현실주의자였던 아폴리네르의 대본을 바탕으로, 여성과 남성이라는 性에 대한 중의적인 터치와 재치가 넘친다.
<출연진>
테레지아스(소프라노) - 레나타 아렌즈(Renata Arends)
극장감독(바리톤) - 한스 피터 헤르만(E28Hans Pieter Herman)
남편(테너) - 베르나르트 루넨(Bernard Loonen)
 
15. 9102    크리스티안 틸레만이 지휘하는 쇤베르크와 바그너: <펠리아스와 멜리장드> & <지그프리트 목가>
연주: 도이치 오퍼 베를린 오케스트라(Orchester der Deutschen Oper Berlin)
지휘: 크리스티안 틸레만(Christian Thielemann)
차세대 최고의 지휘자로 각광받고 있는 제2의 카라얀, 크리스티안 틸레만의 지휘와 그가 음악감독으로 있는 도이치 오퍼 베를린의 연주. 쇤베르크 초기작품의 결정판인 <펠리아스와 멜리장드>와 바그너가 부인 코지마의 생일 선물로 작곡한 바그너의 몇 안되는 관현악곡 <지그프리트 목가>를 연주한다.
*1999년 녹음
<수록곡>
쇤베르크: 펠리아스와 멜리장드, Op.5
바그너: 지그프리트 목가
*Licensed from Deuthche Grammophon
 
16. 93906    장-조셉 카사네아 드 몽동뷰: 6개의 소나타 교향곡 Op.3
연주: 르 뮈지시엥 뒤 루브르(Les Musiciens de Louvre)
지휘: 마르크 민코프스키(Marc Minkowski)
장 조셉 카사네아 드 몽동뷰는 바이올린 연주자로서 작곡가로서 프랑스 파리에서 활동하고 있었다. 이후 왕가의 요청로 오페라를 작곡,연출하였다. 이후 높아진 그의 위상은 그의 지칠줄 모르는 실험적인 탐구로 이어져 초기 고전적 바이올린소나타의 발전에 심대한 영향을 끼쳤었다. 프랑스 바로크음악전문가로 이름 높은 마르크 민코프스키가 지휘하고 있다.
*Licensed from Deuthche Grammophon
 
17.9089    스트라빈스키: 관현악 소품 모음집
연주: 오르페우스 체임버 오케스트라(Orpheus Chamber Orchestra)
<수록곡>
현악합주를 위한 협주곡 in D / 콘체르티토 /재즈 앙상블을 위한 전주곡
작은 오케스트라를 위한 모음곡 1번 & 2번 / 탱고 / 러시안 스케르쪼
11개의 악기를 위한 랙타임 / 목관악기를 위한 8중주
바순 2중주 / 현악4중주를 위한 3개의 소품외
*Licensed from Deuthche Grammophon
 
18.93939    죠스캥 데프레: 모테트 모음집
연주: 오를란도 콘소르트(Orlando Consort)
멜로디와 음악에 맞게 언어를 자유자래로 요리했던 작곡가이자 대위법의 천재, 죠스캥 데프레의 모테트를 수록했다. 죠스캥은 성경과 전례에서 사용되는 텍스트를 채택해 미사 작품에서는 보기힘든 창의성을 모테트에 발휘했다.
수록곡: Inviolata, integra et casta es, Maria / Ut phoebi radiis
O virgo virginum / O bone et dulcissime Jesu
Ave Maria / Pater Noster / Beata mater a 6
*Licensed from Deuthche Grammophon
 
19. 93904    모랄레스: 세비야의 성 이시오도르 축제를 위한 미사
연주: 가브리엘 콘소트&연주자(Gabrieli Consort and Players)
지휘: 폴 매크레시(Paul McCreesh)
 
1950년경의 톨레도 대성당에서 세비야의 성 이시도르 축일을 위해 준비되어진 미사곡으로 모랄레스의작품을 중심으로 미사를 위한 작품을 꾸미고자 성당과 연관된 많은 스페인 작곡가들의 곡들을 배치해서 미사집전을 위한 작품으로 만들었다. 르네상스 작품들의연주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가브리엘 콘소트와 폴 매크리쉬의 연주는 매우 규범이 될만한 연주이다.
*Licensed from Deuthche Grammophon
 
20. 93897    텔레만: 칸타타 <이노> & 서곡
소프라노: 바바라 쉴리크(Barbara Schlick)
연주: 무지카 안티쿠아 쾰른(Musica Antiqua Köln)
지휘: 라인하르트 괴벨(Reinhard Goebel)
로코코 스타일과 감각으로 기존의 바로크적인 구조를 혁신적으로 전환시켰던 텔레만의 가장 흥미로운 작품. 소프라노를 위한 드라마틱 칸타타 <이노>는 라믈러(Ramler)의 텍스트에 바탕을 둔 세속칸타타이다. <이노> 레코딩 중에서도 명반으로 꼽히는 괴벨 지휘의 이 음반은 잔향을 최소화하고 악기와 독창의 사운드를 세밀하게 포착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수록곡>
드라마적 칸타타 <이노> TWV 20:41
관현악 모음곡 D장조 TWV 55:D21
*Licensed from Deuthche Grammophon
 
21.93808    베를리오즈: 환상교향곡
연주: 르 뮈지시엥 뒤 루브르,
말러 체임버 오케스트라
지휘: 마르크 민코프스키(Marc Minkowski)
소프라노: Aurelia Legay
표제음악이라는 새로운 음악분야를 개척한 베를리오즈의 대표작이며 표제적 성격이 농후한 작품이다. <어느 예술가의 생애 이야기>라는 부제가 붙어 있다. 여배우 스미드슨에 대한 베를리오즈의 열렬한 사모가 모티브가 되어, <꿈과 정열> <무도회> <전원 풍경> <단두대로의 행진> <마녀의 경축일 밤 꿈> 등 5악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이곡에서 그는 관현악의 규모를 확장했으며 각 악기의 사용에 있어 극한까지 끌어올리고 있다.
<수록곡>
환상교향곡 / 칸타타 '에르미니'
*Licensed from Deuthche Grammophon
 
22.93899    퍼셀: 하모니아 사크라(Harmonia Sacra)
연주: 가브리엘 콘소트와 플레이어즈
지휘: 폴 매크레쉬(Paul McCreesh)
성경과 성공회 기도서의 텍스트, 형이상학적인 텍스트를 바탕으로 한 퍼셀의 종교 노래 모음집. 콘티누오의 반주에 맞추어 1~2성부를 위한 작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널리 알려진 퍼셀의 작품인 '오 고독이여' 등 오페라적 특징과 영어의 아름다움이 살아 있는 퍼셀의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
*1995년 그라모폰 에디터스 초이스
<수록곡>
Lord, what is man? (주여, 사람이 무엇이기에?) Z192
O solitude, my sweetest choice (오 고독이여) Z406
In the black dismal dungeon of despair (어둡고 음침한 절망의 지하감옥에서) Z190
With sick and famish'd eyes (눈은 피로에 지쳐) Z200
메리 여왕을 위한 장례음악외
*Licensed from Universal/Archiv
 
23.93893    베라치니: 서곡 모음집
연주: 무지카 안티쿠아 쾰른(Musica Antiqua Koln)
지휘: 라인하르트 괴벨(Reinhard Goebel)
'악마의 트릴'로 유명한 바이올린의 대가 타르티니 조차도 인정했을 정도의 비르투오조였던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작곡가 프란체스코 마리아 베라치니. 1716년부터 작곡된 6곡의 서곡은 베네치아 악파의 뛰어난 작품으로 꼽힌다. 바로크 오케스트레이션의 풍부한 텍스처와 창의성 넘치는 작품.
<수록곡>
서곡 1번 ~ 6번
*Licensed from Deuthche Grammophon
 
24. 9018    베리오: 코로
연주: 쾰른 라디오 합창단 & 심포니 오케스트라(Cologne Radio Choir & Symphony Orchestra)
지휘: 루치아노 베리오(Luciano Berio)
이탈리아가 배출한 20세기 음악의 거장 루치아노 베리오. <코로>는 1960년대 베리오가 미국 활동 이후 이탈리아로 돌아와 작곡한 작품이다. 아메리칸 인디언, 폴리네시아, 크로아티아, 페르시아, 이탈리아 등 세계 각지의 시와 음악을 한 데 엮은 작품이다. 베리오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하고 자주 연주되는 작품으로 1979년 베리오가 직접 감독한 레코딩.
*Licensed from Deuthche Grammophon
 
25. 9129    에릭 사티: 네 손을 위한 피아노작품 전집
피아노: 산드라 & 예로엔 반 빈(Sandra & Jeroen van Veen)
'짐노페티'로 유명한 에릭 사티의 가장 중요한 작품인 '빠라드', '가구의 음악', '휴식'(Relâche), 짐노페티 1번 & 3번 등 네 손을 위한 작품을 수록했다. 산드라 & 예로엔 반 빈, 두 명의 실력파 피아니스트로 이루어진 '반 빈 듀오'는 이들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Two Pianos One Passion'가 1996년 에미 상에도 노미네이트 되는 등 이슈를 일으키며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1995년 머레이 드라노프 국제 피아노 듀오 콩쿨 수상
*다큐멘터리 'Two Pianos One Passion' 1996년 에미 상 노미네이트
 
<수록곡>
짐노페티 1번 & 3번 / 가구의 음악 / 발레음악 <빠라드>
/ 불쾌한 개요 / 승마복을 입고 / 조립된 3개의 소품 외
 
26. 93567(2CD)    비발디: 첼로 소나타집
첼로: 얍 테르 린덴(Jaap Ter Linden)
콘티누오-하프시코드: 라르스 율리크 모르텐센(Lars Ulrik Mortensen)
콘티누오-첼로: 유디트-마리아 베커(Judith-Maria Becker)
얍 테르 린덴은 무지카 안티쿠아 쾰른,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 등 굵직한 바로크 오케스트라에서 수석 첼리스트로 명성을 쌓기 시작한 첼리스트. 퍼셀 오페라의 지휘자로, 바로크 앙상블의 창립자로, 헤이그 왕립음악원과 암스테르담 음악원에서의 교수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7.93792    헨델: 리코더 소나타집
리코더: 에리크 보스그라프(Erik Bosgraaf)
하프시코드: 프란체스코 코르티(Francesco Corti)
헨델의 리코더 소나타가 연주되었을 당시의 모습을 철저한 고증을 통해 풍부한 상상력으로 재현한 레코딩. 보스그라프는 하프시코드를 동등한 파트너로 여겨 마치 오페라 아리아를 부르듯 리코더를 연주해 밀도 있는 텍스처를 만들어낸다.
<수록곡>
소나타 C장조 HWV365 Op.1 No.7
소나타 D단조 HWV367a, Op.1 No.9a '피츠윌리엄 III'
소나타 G단조 HWV360, Op.1 No.2
소나타 B플랫 장조HWV377 '피츠윌리엄 I'
소나타 A단조 HWV362, Op.1 No.4 / 소나타 F장조 HWV369, Op.1 No.11
바이올린과 콘티누오를 위한 소나타 G장조 HWV358"
 
28.93999    헨델: 칸타타 전집 1
소프라노: 스테파니 트루(Stefanie True)
연주: 콘트라스토 아르모니코(Contrasto Armonico)
지휘: 마르코 비탈레(Marco Vitale)
현재에도 계속 발굴작업이 진행되는 헨델 작품의 보고, 칸타타. 이탈리아 양식의 작품과 바로크 오페라 시대연주의 전문단체인 콘트라스토 아르모니코와 지휘자 마르코 비탈레가 세계 최초로 헨델 칸타타 전곡 사이클에 도전하는 첫 번째 레코딩.
 
<수록곡>
Il delirio amoroso, HWV 99
Ditemi, o piante, HWV 107
Care selve, aure grate, HWV 88
Allor ch'io dissi: Addio, HWV 80
 
29.94000    헨델: 칸타타 전집 2
소프라노: 스테파니 트루(Stefanie True)
연주: 콘트라스토 아르모니코(Contrasto Armonico)
하프시코드 & 감독: 마르코 비탈레(Marco Vitale)
현재에도 계속 발굴작업이 진행되는 헨델 작품의 보고, 칸타타. 이탈리아 양식의 작품과 바로크 오페라 시대연주의 전문단체인 콘트라스토 아르모니코와 지휘자 마르코 비탈레가 세계 최초로 헨델 칸타타 전곡 사이클에 도전하는 두 번째 레코딩. 헨델 칸타타 중에서도 가장 뛰어나고 널리 알려진 <불꽃에서>(Tra le fiamme) 등이 수록되었다.
<수록곡>
Tra le fiamme(불꽃에서), HWV170
Un' alma inamorata(사랑에 빠진 영혼), HWV173
O lucenti, o sereni occhi, HWV144
Aure soavi e liete, HWV84
 
30.93804    비발디: 리코더 협주곡 모음집
리코더: 에릭 보스그라프(Erik Bosgraaf)
연주: 코르데벤토(Cordevento)
비르투오조 리코더 연주자, 오보이스트, 그리고 락 뮤지션으로도 활동하는 에릭 보스그라프 연주의 비발디 리코더 협주곡. 최고의 리코더&플룻 연주자인 프란스 브루겐에 의해 초청되어 암스테르담 콘서트헤보우에서 바흐의 칸타타 '악투스 트라지쿠스'를 연주하기도 했다.
<수록곡>
리코더 협주곡 C장조 RV444
플룻 협주곡 Op.10 No.2 G단조 RV 439 '밤'(La notte)
협주곡 RV98 / 협주곡 G단조 RV105 / 협주곡 F장조 RV442
리코더 협주곡 C단조 RV441 / 피콜로 협주곡 C장조 RV443
 
31. 93802(2CD)    포르크레: 비올라 다 감바 작품 전집
비올라 다 감바: 크리스토프 우르바네츠 (Christoph Urbanetz) & 사라 마르티네츠(Sara Ruiz Martinez)
하프시코드: 막달레나 말렉(Magdalena Malec)
소프라노: 죄트킨 엘버스(Soetkin Elbers)
베이스 비올 역사상 최초의 비르투오조 연주자이자 작곡가였던 앙트완 포르크레를 비롯해, 장-밥티스트, 미셸, 니콜라-쥘 포르크레 등 17~18세기 최고의 건반연주자이자 비올 연주자, 작곡가였던 포르크레 일가의 작품을 담았다.
<수록곡>
앙트완 포르크레: 모음곡 in G / 알라망드 / 모음곡 D단조 / 모음곡 C단조 외
장-밥티스트 포르크레: 앵그레브외
 
32. 93820(2CD)    보케리니: 5중주 제6집
연주: 라 마니피카 코뮤니타(La Magnifica Comunita)
보케리니의 현악5중주는 하이든과 모차르트가 숭상할 정도로 18세기에 최고의 음악적 영향력을 과시했다. 절제된 순간에서 펼쳐지는 폭발적인 음악의 드라마와 화성의 변화가 대담하기만 하다.
*시대악기 연주
수록곡:현악오중주 Op. 25 Nos. 1~6
 
33.93744    보케리니: 5중주 제7집
연주: 라 마니피카 코뮤니타(La Magnifica Comunita)
수록곡: 현악오중주 Violins Viola 2 Cellos, Op. 27
 
34.94002    보케리니: 5중주 제8집
연주: 라 마니피카 코뮤니타(La Magnifica Comunita)
*시대악기 연주
<수록곡>
현악5중주 B플랫 장조 G337 / 현악5중주 F장조 G338
현악5중주 D장조 G339
 
35.93814(2CD)    J.S.바흐: 플룻 소나타 전집 & <음악에의 헌정> 발췌곡
플룻: 예드 벤츠(Jed Wentz)
하프시코드: 미카엘 보르그스테드(Michael Borgstede)
<수록곡>
플룻 소나타 5번 E단조 BWV1034
플룻 소나타 3번 A장조 BWV1032
독주 플룻을 위한 파르티타 A단조 BWV1013
플룻 소나타 6번 E장조 BWV1035
플룻 소나타 1번 B단조 BWV1030
트리오 소나타 G장조 BWV1038 & G장조 BWV1039
<음악에의 헌정> 발췌곡
 
36.93940    텔레만: 베이스 칸타타 모음집
베이스: 크리스티안 힐츠(Christian Hilz)
연주: 앙상블 코르디아(Ensemble Cordia)
지휘: 스테파노 베제티(Stefano Veggetti)
텔레만은 음악사상 손에 꼽히는 다작(多作) 작곡가임에도 그의 스타일은 결코 지루하거나 단순하지 않는다. 바로크 음악답지 않게 프로그램 음악을 즐겨사용했고, 고음역의 현악기에는 새, 저음의 현악기로는 짐승을 표현하는 등 음악을 다양하게 사용했다. 칸타타는 이러한 텔레만의 재기가 넘치는 작품으로, 선율과 사운드의 균형이 조화롭다. *세계 최초 레코딩
<수록곡>
관현악 모음곡 D장조 TWV55:D21
오페라 <미리바이스>(TWV21:24) 중 신포니아
베이스 독창, SATB, 2대의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바소 콘티누오를 위한 칸타타
 
37.93636    하세: 칸타타 작품집 1
소프라노: 리아 세라피니(Lia Serafini)
콘트랄토: 가브리엘라 마르텔라치(Gabriella Martellacci)
연주: 아카데미다 델 리체르카레(Accademia del Ricercare)
지휘: 피에트로 부스카(Pietro Busca)
헨델과 글룩 이후 18세기의 가장 성공적인 오페라 작곡가, 요한 아돌프 하세. 하세의 음악적 영향력과 유명세는 모차르트 마저도 '헨델과 하세처럼 불멸의 작곡가가 되고 싶다'고 할 정도였다. 하세가 화려한 명성을 얻기 이전의 초기 작품을 담은 레코딩. 스카를랏티의 후기 바로크와 글룩, 슈타미츠 등 고전양식이 막 움틀 무렵의 가교역할을 한다.
 
<수록곡>
소프라노,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Come l’ape di fiore in fiore
콘트랄토, 플룻을 위한 Il nome (Scrivo in te l’amato nome)
2대의 플룻을 위한 소나타 E단조 Op.3, No.2 & D장조 Op.3, No.3
콘트랄토, 2대의 바이올린, 비올라를 위한 È ver, mia Fille, è vero
소프라노,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Muta è l’imago dell’idolo amato외
 
38.93780    프레스코발디 작품집 3 - 미사
오르간: 로베르토 로레지안(Roberto Loreggian)
연주: 라 스타지오네 아르모니카(La Stagione Armonica), 스콜라 그레고리아나(Schola Gregoriana)
지휘: 세르지오 발레스트라치(Sergio Balestracci)
세계 최초로 프레스코발디의 전곡을 레코딩하는 선구적인 시리즈의 세 번째 음반으로 미사를 담았다. 수록된 미사는 당시에 유행하던 노래를 차용했다. 어머니께 자신을 수녀원에 보내지 말라 간청하는 한 소녀의 노래, 1589년 투스카니 대공의 결혼식을 위해 작곡한 노래를 바탕으로 작곡했다. 두 작품 모두 아름다운 17세기 이탈리아 교회음악의 대표작이다.
 
<수록곡>
Messa sopra l'aria della Monica
Missa sopra l'aria de Fiorenza
 
39.93781   프레스코발디 작품집 4 - 피오리 무지칼리
 
오르간: 로베르토 로레지안(Roberto Loreggian)
바로카: 파비아노 루인 트롬바(Fabiano Ruin tromba)
연주: 스콜라 그레고리아나 '스크립토리아'(Schola Gregoriana ‘Scriptoria’)
지휘: 니콜라 벨리나초(Dom Nicola M. Bellinazzo)
피오리 무지칼리(Fiori Musicali, 음악의 꽃)은 1935년 출판된 프레스코발디의 작품으로 3개의 '오르간 미사'로 이루어졌다. 합창 없이 오르간이 설치된 교회를 위한 이 작품의 각 악장에서 오르간은 토카타, 칸쪼나, 리체르카레 등을 연주한다. 프레스코발디의 다른 오르간 음악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구조를 지님에도 신앙과 음악적인 깊이가 매우 심오하다.
 
<수록곡>
Messa della Domenica / Messa Delli Apostoli / Messa Della Madonna"
 
40.93794    프레스코발디 작품집 5 - 토카타 제2권
오르간/하프시코드: 로베르토 로레지안(Roberto Loreggian)
세계 최초로 프레스코발디의 전곡을 레코딩하는 선구적인 시리즈의 다섯 번째 음반. 프레스코발디의 토카타 제2권에 초점을 맞추었다. 토카타 제2권은 전작에 비해 구조적으로 치밀하고 더욱 다양한 양식을 띤다. 학구파 오르가니스트이자 하프시코드 연주자, 로베르토 로레지안은 프레스코발디 토카타의 특성을 연구해 각 곡의 특성에 맞게 오르간 혹은 하프시코드를 연주한다.
 
41.93793    프레스코발디 작품집 6 - 5성부 마드리갈 제1집
연주: 몬도 안티쿠오(Modo Antiquo)
지휘: 베티나 호프만(Bettina Hoffmann)
세계 최초로 프레스코발디의 전곡을 레코딩하는 선구적인 시리즈의 여섯 번째. 프레스코발디의 세속 마드리갈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들 작품은 페라라, 만토바 등 이탈리아 북부 도시의 음악적 환경에 영향을 받았다. 풍부한 감성, 명쾌한 대위법이, 호모포니와 폴리포니의 조화를 세심하게 그려냈다.
 
42.93983    테사리니: 트리오 소나타 & 플룻과 콘티누오를 위한 2개의 소나타
연주: 일 벨라코르도 앙상블(Il bell’accordo ensemble)
이탈리아 바로크의 대가 중에서도 '잊혀진 세대'였던 카를로 테사리니 다 리미니의 실내악을 담았다. 비발디와 로카텔리의 갈랑 양식을 넘나드는 그의 작품과 더불어 교습법의 보급에 있어서도 지대한 공헌을 했다. 새로운 바로크 작곡가를 기다리는 모든 이들에게 흥미로운 레코딩이다.
<수록곡>
트리오 소나타 Op.12 / 플룻과 콘티누오를 위한 2개의 소나타
 
43.93986    텔레만: 리코더 소나타 & 트리오
리코더: 로렌조 카바산티(Lorenzo Cavasanti)
하프시코드: 세르지오 치오메이(Sergio Ciomei)
연주: 앙상블 트리플라 콘코르디아(Ensemble Tripla Concordia)
음악적 호기심이 누구보다 풍부했던 텔레만. 그는 프랑스와 이탈리아 양식을 혼합해 독일 양식에 적절히 융화시키는 데에 탁월한 작곡가였다. 잘 짜여진 구조에 아름다운 선율과 기악적 배치가 탁월한 텔레만의 리코더 소나타와 트리오 소나타가 수록되었다.
<수록곡>
소나타 C장조 TWV 41:C5 / 소나타 F단조 TWV 41:f1
리코더와 바소 콘티누오를 위한 소나타 D단조 TWV41:d4
트리오 소나타 TWV 42:B4 / 소나타 C장조 TWV 41:C2
작성 '10/01/25 11:10
cs***수정 삭제 트랙백 보내기
링크 글 (Trackback) 받는 주소: 로그인 필요
0/1200byte
한 줄 덧글 달기
 
 1
 


신보 및 재발매 소식 (이미 본 게시판에 소개된 음반에 대한 상세정보는 장르별/포맷별 게시판으로)
번호 글쓴이 제목 날짜 조회추천
792cs*** '10/02/0433982
791da*** '10/02/035511
790ba*** '10/01/3032381
789zo*** '10/01/2953832
788  '10/01/272516 
787ch*** '10/01/2732301
786hs*** '10/01/264401 
785ek*** '10/01/2535351
784cs*** '10/01/2563662
783cs*** '10/01/2559811
782  '10/01/2521711
781br*** '10/01/2130982
780le*** '10/01/2152054
779bi*** '10/01/2133982
778il*** '10/01/1753444
777cs*** '10/01/1559942
776co*** '10/01/1452631
775cs*** '10/01/1350112
774pi*** '10/01/1341773
773ju*** '10/01/1233412
772ba*** '10/01/1052251
771to*** '10/01/0860501
770ja*** '10/01/0734552
769bo*** '10/01/0654901
768jm*** '10/01/06730311
새 글 쓰기

처음  이전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다음  마지막  
총 게시물: 2574 (77/103)  뒤로  앞으로  목록보기
Copyright © 1999-2020 고클래식 All rights reserved.
For more information, please contact us by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