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브릴리언트 입고신보 2
http://to.goclassic.co.kr/newrelease/784
44.9125    스카를랏티: 기타를 위한 12개의 소나타
기타: 루이지 아타데모(Luigi Attademo)
600여 곡에 달하는 스카를랏티의 하프시코드 소나타는 바로크 시대의 가장 뛰어난 건반 작품의 보고이기도 하다.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인 세고비아는 바로 스카를랏티 작품의 진가를 발견해 최초로 기타 작품으로 편곡하기도 했다. 기타리스트 아타데모는 건반의 비르투오조, 스카를랏티의 천재성과 세고비아의 의도를 솜씨있게 조화시켰다. *1998년 레코딩
<수록곡>
건반 소나타 K377 B단조 / K208 A장조 / K209 A장조 / K32 D단조 / K77 D단조 / K34 D단조 / K291 E단조 / K292 E단조 / K87 B단조 / K481 F단조 / K476 G단조 / K213 D단조
 
45.9131    브라우어: 기타 작품집
타레가의 뒤를 잇는 20세기의 대표적인 기타곡 작곡가, 레오 브라우어. 쿠바 기타악파의 창시자인 이작 니콜라와 타레가의 제자인 에밀리오 푸졸에게서 배웠다. 브라우어의 작품은 폴란드, 쿠바 아방가르드의 영향을 받았다. 소르와 빌라-로보스의 선상에 있는 그의 연습곡과 후기 작품이 수록되었다.
<수록곡>
El decamerón negro, Estudios Sencillos , Elogio de la Danza
 
46. 93898(2CD)    소르 & 코스테: 기타 듀오 전집
연주: 클라우디오 마카리 듀오(Duo Claudio Maccari)
페르난도 소르는 18세기 말과 19세기 초의 위대한 기타곡 작곡가로 그의 테크닉 교본은 아직까지도 최고의 교습서로 평가받고 있을 정도다. 쥴리아니와 달리 소르는 기타 콘체르토보다 독주나 2중주를 위한 작품을 즐겨 작곡했다. 나폴레옹 코스테는 소르의 제자로 그의 후기 작품은 특히 상당한 기교를 요하는 난해하다.
<수록곡>
코스테: 그랜드 듀오 / 스케르쪼와 파스토랄 Op.10 / 듀엣토
소르: 위안(L'Encouragement) Op.34 / 디베르티스망 Op.38, Op.61 & Op.62 / 6개의 왈츠 Op.39 / 두 친구(Les deux amis) Op.41 / 환상곡 Op.54 / 3개의 듀오 Op.55 / 러시아의 회상(Souvenir de Russie) Op.63외
 
47. 9088   푸졸: 기타 2중주 전집
기타: 조르지오 미르토(Giorgio Mirto)
빅터 빌랴당고스(Victor Villadangos)
피아졸라의 뒤를 이어 밀롱가, 깐돔베, 차카레라 등 아르헨티나의 리듬을 실은 푸졸의 기타 작품집. 푸졸은 자신의 출신지인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풍경과 소리를 작품에 잘 융화시키기로 유명하다. 지역색과 전통을 보존해 클래식에 접목했던 바르톡, 코다이, 본 윌리엄스의 뒤를 잇는 작곡가이다.
 
48. 93902(2CD)   로시니: <세미라미데> 하이라이트 - 기타 버젼
기타: 이자르 엘리아스(Izhar Elias)
*세계 최초 녹음
로시니의 오페라 <세미라미데>를 마우로 줄리아니가 독주 기타를 위한 작품으로 편곡한 버전.
 
49. 93988    C.P.E.바흐: 플룻 협주곡집
플룻: 마치코 타타하시(Machiko Takahashi)
연주: 콘서트헤보우 체임버 오케스트라(Concertgebouw Chamber Orchestra)
지휘: 롤란드 클레프트(Roland Kieft)
바로크와 고전시대를 엮는 매력적인 음악의 세계. 수록된 플룻 협주곡 중 2곡은 원래 궁정 오보이스트를 위해 작곡된 작품이었다. C.P.E.바흐 당대에 아버지 J.S.바흐의 인기를 능가했던 작곡가답게, 그의 음악은 단순히 '듣기 좋은' 작품을 넘어 창의적이면서도 사회를 읽을 줄 아는 현명함이 돋보인다.
* Challenge 레코드 음원
 
50. 94004    하이든: 피아노 트리오를 위한 콘체르티노 & 디베르티멘토
연주: 라르테 델라르코(L'Arte dell 'Arco
지휘: 로베르토 로레지안(Roberto Loreggian)
피아노가 대세였던 당시에 하이든은 현악기에 생명을 불어넣어 피아노만큼의 중요성을 부각시켜 피아노3중주를 위한 디베르티멘토와 콘체르티노를 작곡했다. 라르코 델라르코는 체칠리아 바르톨리, 피터 비스펠베이, 크리스토퍼 호그우드와의 연주로 인정을 받고 있는 바로크 전문 앙상블이다.
 
51. 93937   퍼셀: 가곡 & 기악작품 모음집
카운터테너: 마이클 챈스(Michael Chance)
연주: 앙상블 플로리레기움(Ensemble Florilegium)
""오늘날 무수히 많은 카운터테너들이 있지만, 언어로서 영어의 뉘앙스를 이해하고 훌륭하게 전달하는 능력에 있어서는 마이클 챈스에 견줄만한 이가 아무도 없다. 챈스의 음성은 더이상 아이같지 않고 지혜로운 시인과도 같다."" - 가디언
<수록곡-가곡>
Strike The Viol(비올을 켜라) , O Solitude(오, 고독이여) , Sweeter than Roses(장미보다 달콤한)
Music for a While(잠시동안의 음악)
In the Black Dismal Dungeon of Despair(절망의 어둡고 음침한 지하감옥에서)
An Evening Hymn (저녁 찬송)외
<수록곡-기악음악> 샤콘느 G장조
<그 외 수록곡> 오페라 <디오클레시안> 발췌곡
오페라 <아테네의 타이몬> 중 'Curtain Tune'
 
52. 93805(2CD)   헨델: 오라토리오 <부활>
소프라노: 클라르티예 반 펠트호펜(Klaartje van Veldhoven)
소프라노: 스테파니 트루(Stefanie True)
알토: 크리스티네 게더(Kristine Gether)
테너: 마르셀 베크만(Marcel Beekman)
베이스: 미첼 샌들러(Mitchell Sandler)
연주: 콘트라스토 아르모니코(Contrasto Armonico)
지휘: 마르코 비탈레(Marco Vitale)
이탈리아 양식의 작품과 바로크 오페라 시대연주의 전문단체인 콘트라스토 아르모니코와 지휘자 마르코 비탈레의 헨델 프로젝트 중 두 번째 레코딩.
 
53. 93790    메디아 비타 - 죽음과 부활에 대한 그레고리안 찬트
연주: 스콜라 칸토룸 카롤루스 마뉴스(Schola Cantorum Karolus Magnus)
지휘: 슈탄 홀라르트(Stan Hollaardt)
스콜라 칸토룸 카를로스 마뉴스는 중세 초기 필사본 연구를 통해 전례전통에 있는 그레고리안 찬트를 보존하고 널리 알리는 전문 연주단체이다. 네덜란드 네이메헨의 라드바우드 대학과 연계해 학문적 연구와 연주활동을 펼치는 이들의 연주로 그레고리안 찬트가 불렸던 당시의 실제를 재현해낸다.
<수록곡>
MEDIA VITA, CREDO QUOD REDEMPTOR, A PORTA INFERI
REQUIEM AETERNAM, LUX AETERNA, DIES IRAE외
 
54. 94003    하이든: 바이올린 협주곡 1번, 3번 & 4번
바이올린/지휘: 페데리코 구글리에모(Federico Gugliemo)
연주: 라르테 델라르코(L'Arte Dell'Arco)
이탈리아의 비르투오조 바이올리니스트, 루이지 토마시니를 위해 작곡한 하이든의 바이올린 협주곡. 이탈리아 특히 비발디의 영향이 강하게 묻어있는 1번 & 3번과 달리 4번은 또 다른 스타일을 지향한다. 1번 협주곡은 하이든 사후 100년만에 브라이트코프의 아카이브에서 발견되었다. 특히 느린 악장과 피날레의 서정적인 선율이 아름답다.
<수록곡>
바이올린 협주곡 1번 C장조 Hob.VIIa:1
바이올린 협주곡 3번 A장조 Hob.VIIa:3 'Melker Konzert'
바이올린 협주곡 4번 G장조 Hob.VIIa:4
 
55. 93975    멘델스존: 피아노 작품집
피아노: 볼프람 슈미트-레오나르디(Wolfram Smitt-Leonardy)
낭만주의 시대의 신동이자 천재 작곡가, 멘델스존의 피아노 소품을 담았다. 멘델스존 기악작품의 비르투오즘과 사색적인 측면이 강하다. 볼프람 슈미트-레오나르디는 마이클 폰티와 베른트 글렘저를 사사하고 상트 페테르부르그의 백야 축제 등에서 고정 연주자로 활발히 활동중이다.
<수록곡>
엄격 변주곡 D단조 Op.54 / 3개의 환상곡 (혹은 카프리스) Op.16
론도 카프리치오소 E장조 Op.14 / 소품집 Op.72 '크리스마스 소품'
스케르초와 카프리치오 F#단조 / 스케르초 B단조외
 
56. 9008   클라라 뷔르츠가 연주하는 바르톡 & 라벨 피아노 협주곡
피아노: 클라라 뷔르츠(Klára Würtz)
연주: 야나첵 필하모닉 오케스트라(Janacek Philharmonic Orchestra)
지휘: 테오도어 쿠차르(Theodore Kuchar)
<수록곡>
바르톡: 피아노 협주곡 3번 BB127, Sz.119
라벨: 피아노 협주곡 G장조
 
57. 93997   게른스하임: 피아노4중주 모음집
피아노: 안드레아스 키르팔(Andreas Kirpal)
연주: 디오게네스 콰르텟(Diogenes Quartet)
프리트리히 게른스하임은 브람스와 브루흐의 동료이자 친구로, 기억하기 쉬운 선율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이 두 친구의 존경을 받았던 작곡가였다. 유태인이었던 게른스하임은 나치의 극심한 탄압으로 잊혀졌다. 그러나 최근 19-20세기 독일 음악계에 미친 게른스하임의 영향이 재평가되고 있다. 피아니스트 안드레아스 키르팔은 뮌헨 음대의 교수로, 오랫동안 디오게네스 콰르텟과 호흡을 맞추며 '풍부한 색채, 차분하고 깊이있는 연주' (쥐드도이체 차이퉁)로 언론의 호평을 받아왔다. *세계 최초 레코딩
<수록곡>
피아노4중주 1번 & 3번
 
58. 9135   찰스 아이브스: 피아노 소나타집
피아노: 르네 에카르트(Rene Eckhardt)
플룻: 엘레노어 파메예르(Eleonore Pameijer)
미국을 대표하는 작곡가, 찰스 아이브스. 피아노 소나타 1번은 그의 음악에 자주 등장하는 찬송가 멜로디, 민속음악, 랙타임 등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 미국사회의 단편이 담겨 있다. 피아노 소나타 2번은 메사추세츠의 '콩코드' 마을과 소설가 나타니엘 호손, 자연주의자 헨리 소로우, 철학자 에머슨 등을 아이브스 특유의 재기발랄함으로 묘사하고 있다.
<수록곡>
피아노 소나타 1번iano Sonata No. 1
피아노 소나타 2번 Op.19 '메사추세츠, 콩코드 1840-1860'
 
59. 93993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8번 '비창' & 14번 '월광'& 23번 '열정'
피아노: 알프레드 브렌델(Alfred Brendel)
1960년대 VOX 레이블을 통해 발매된 알프레드 브렌델 최초의 베토벤 피아노 전집 중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 3곡을 담았다. 탁월한 베토벤 해석가로서 브렌델에게 명성을 준 유명한 레코딩이다. 젊은 브렌델의 신선함과 열정이 살아있는 음반으로 역사에 남는 음반이다.
 
60. 9097   니노 로타: 피아노 작품집
피아노: 미켈란젤로 카르보나라(Michelangelo Carbonara)
<라 스트라다>(길), <대부> 등 영화사의 획을 긋는 영화음악가로 널리 알려진 작곡가 니노 로타의 피아노 작품을 담았다. 니노 로타는 영상언어가 표현하지 못한 뉘앙스를 음악으로 절묘하게 표현하는 음악언어의 마술사와도 같은 작곡가. 영화음악가이기 이전에 산타 체칠리아 음악원 등을 거친 클래식 작곡가이다. 그의 친구인 피아니스트 아르투로 미켈란젤리를 위해 작곡한 환상곡 in G 등이 수록됐다.
<수록곡>
환상곡 in G / 15개의 전주곡 / 왈츠
페데리코 펠리니의 영화 <카사노바> 모음곡외
 
61. 93894   보로딘: 피아노 작품 전집
피아노: 마르코 라페티(Marco Rapetti)
리스트, 림스키-코르사코프, 쿠이 등의 유명 작품을 재미있고 위트넘치게 편곡한 피아노 소품, 라흐마니노프가 앙코르 음악으로 즐겨 연주했던 스케르쪼, 살롱 음악 등이 수록되었다. 보로딘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인 현악4중주 '중앙아시아의 초원에서'가 네 손을 위한 피아노 작품으로 편곡, 연주되었다 (세계 최초 레코딩)
<수록곡>
쁘띠 모음곡 / 스케르쪼 A플랫 /폴카 헬레네
중앙 아시아의 초원에서 (네 손을 위한 편곡 - 보로딘)
네 손을 위한 타란텔라 in D, 알레그레토 in D플랫, 스케르쪼 in D
보로딘, 리스트, 림스키-코르사코프 작품 편곡집 & 24개의 변주외
 
62. 93998(2CD)    차이코프스키: 현악4중주 전집
연주: 엔델리온 콰르텟(Endellion String Quartet)
2008년 대관령국제음악제에 초청되어 한국 팬들에게도 익숙한 영국 최고의 실내악단, 엔델리온 콰르텟. 줄리어드의 강효 교수 가장 높이 평가하는 연주단으로 케임브리지 대학의 상주 현악4중주단이다.
*2000년 & 2005년 CRD 레코드 음원
<수록곡>
현악4중주 1번 D장조 Op.11 & 2번 F장조 Op.22 & 3번 E플랫 단조 Op.30
현악4중주 B플랫 장조 (1965)
플로렌스의 추억 Op.70 (비올라 - 팀 볼튼, 첼로 - 로버트 코헨)
4개의 초기 소품집
 
63. 9142   드보르작 & 하이든: 현을 위한 세레나데
연주: 아마티 앙상블(Amati Ensemble)
드보르작의 세레나데는 모차르트 작곡의 목관악기를 위한 세레나데에 영감을 얻었다. 여기에 체코의 민속춤과 리듬의 소박함을 담았다. 하이든의 작품은 말년의 작품으로 바로크 콘체르토 스타일을 지닌 가장 마지막 작품이다. 놀랍도록 신선한 에너지, 놀라운 창의력, 유머가 돋보인다.
<수록곡>
드보르작: 목관악기를 위한 세레나데 D단조 Op.44
(2개의 현악4중주와 더블베이스를 위한 편성으로 편곡-Mordechai Rechtman)
하이든: 심포니 콘체르탄테 B플랫 장조 Op.84, Hob.I/105
(현악6중주를 위한 편성으로 편곡-Mordechai Rechtman)"
 
64. 9119   히나스테라: 현악4중주 전집
연주: 쿠아르테토 라티노아메리카노(Cuarteto Latinoamericano)
20세기 아르헨티나를 대표하는 작곡가 알베르토 자니스테라의 실내악을 담았다. 아르헨티나 대평원의 가우쵸 전통을 상기시키는 듯한 남미의 색채와 쇤베르크, 베르크의 12음 기법의 영향이 드러난다.
<수록곡>
현악4중주 1번 Op.20 / 2번 Op.26 (개정판) / 3번 Op.40
 
65. 93788    모차르트 & 베토벤: 피아노와 목관악기를 위한 5중주
피아노: 클라라 뷔르츠(Klára Würtz)
연주: 네덜란드 윈드 앙상블(Netherlands Wind Ensemble)
모차르트 시대에 흔치 않았던 피아노와 서로 다른 음색의 목관악기. 실내악과 비르투오조 콘체르토의 미묘한 뉘앙스를 동시에 감지할 수 있는 모차르트의 K.542는 논쟁의 여지가 없는 모차르트의 걸작이다. 베토벤의 Op.16은 베토벤 특유의 강건함과 초기 작품에서 볼 수 있는 하이든의 유머가 담긴 초기의 명작.
<수록곡>
베토벤: 피아노와 목관악기를 위한 5중주 E플랫 장조 Op.16
모차르트: 피아노와 목관악기를 위한 5중주 E플랫 K452
 
66. 93798(2CD)   슈베르트: 피아노 트리오 전집
연주: 암스테르담 클라비어트리오(Klaviertrio Amsterdam)
슈베르트가 사망했던 1928년보다 한 해 앞서 작곡된 슈베르트 말년의 불후의 명작, 2곡의 피아노 트리오. 드라마틱한 전개보다는 아름다운 선율과 3명 연주자들 간의 대화를 세심하게 그려내고 있다. 암스테르담 클라비어 트리오의 연주는 2000년 <International Record Review> '올해의 베스트 CD' 선정되었던 실력파 실내악단.
<수록곡>
피아노 트리오 1번 B플랫 장조 D898
피아노 트리오 2번 E플랫 장조 D929
피아노 트리오를 위한 노투르노 E플랫 장조 D897 (Op. post.148)
 
67. 9154   브루노 발터: 가곡전집
소프라노: 수잔네 빈터(Susanne Winter)
바리톤: 크리스티안 힐츠(Christian Hilz)
피아노: 카티아 부스카루트(Katia Bouscarrut)
*세계 최초 레코딩
20세기 지휘계를 이끌었던 브루노 발터의 가곡을 담은 레코딩. 말러가 그랬듯이 브루노 발터 역시 그의 생애 동안에는 유명한 지휘자로, 사후에는 작곡가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20세기의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현대적인 감각보다는 브람스, 슈만, 말러의 음악적 영향을 받았다. 텍스처가 풍부하며 선율과 화성의 환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수록곡>
민요 풍으로
독창과 피아노를 위한 6개의 가곡 Op.11
독창과 피아노를 위한 6개의 가곡 Op.12
아이헨도르프 시에 의한 독창과 피아노를 위한 6개의 가곡
 
68. 9136   샤콘느 모음집
기타: 에노 보호스트(Enno Voorhorst)
바로크 기악음악의 가장 위대한 걸작인 J.S.바흐의 샤콘느 (BWV1004)와 헨델의 건반음악인 샤콘느(HWV435)를 담았다. 그 외 플룻, 오르간 작품 등 기타를 위해 편곡한 작품도 수록되어 기타 레퍼토리 확장에 크게 기여하는 레코딩.
<수록곡>
J.S.바흐: 무반주 바이올린 파르티타 2번 D단조 BWV1004 중 샤콘느
헨델: 건반 모음곡 HWV435 (샤콘느) G장조
C.P.E.바흐: 오르간을 위한 아다지오
J.S.바흐: 플룻 소나타 4번 C장조 BWV1033
J.S.바흐: 전주곡 BWV933외
 
69. 9149   아트 오브 바순
바순: 브람 반 삼베크(Bram van Sambeek)
연주: 신포니아 로테르담(Sinfonia Rotterdam)
지휘: 콘라드 반 알펜(Conrad van Alphen)
바로크 협주곡 중에서도 최고의 작품인 비발디의 바순 협주곡을 비발디 시대의 원전악기로 연주한 레코딩. 그 외에 바순 레퍼토리로 인기있는 브라질의 어린이 춤, ciranda를 바탕으로 한 빌라-로보스의 작품 등을 담았다. 로테르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석 바순 연주자이자 협연자로 활동하는 브람 반 삼베크가 연주한다.
'뛰어난 바순 솔로이스트' - 가디언
*2009년 네덜란드 음악상 수상 (DMA)
<수록곡>
비발디: 바순 협주곡 RV484 E단조외
뒤피: 바순과 현악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in A
빌라-로보스: Ciranda das sete notas
 
70.93995   쇼팽: 폴로네이즈
피아노: 폴케 나우타(Folke Nauta)
간단한 선율임에도 쇼팽의 천재적인 재능이 담겨있는 폴로네이즈. 소박함 속에서도 크고 작은 스케일은 물론 다양한 감정이 담긴 극적인 효과를 조화시켜, 폴란드의 영혼을 담아내고 있다. *1998년 레코딩
*1994년 Scheveningen 국제 콩쿨 1등 & 독일 언론가상 수상
 
71. 93994   로시니: 오페라 서곡 모음집
연주: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Royal Philharmonic Orchestra)
지휘: 엔리케 바티즈(Enrique Bátiz)
오페라 하우스와 콘서트 무대에서 가장 많이 연주되는 작품인 로시니 오페라의 서곡들을 한 데 모았다. 로시니의 오페라는 19세기 유럽 무대를 평정했음은 물론 작곡가들의 교향곡에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너무나도 유명한 <윌리엄 텔> 서곡, <세빌리야의 이발사> 서곡 등이 수록되었다.
*ASV 레코딩 음원
<수록곡>
<도둑 까치> 서곡, <비단 사다리> 서곡, <브루스키노 씨> 서곡, <세빌리야의 이발사> 서곡, <이탈리아의 터키인> 서곡, <알제리의 이탈리아 여인> 서곡, <세미라미데> 서곡, <윌리엄 텔> 서곡
 
72. 93992   파가니니: 바이올린 협주곡 2번 & 5번
바이올린: 알레산드르 뒤바크(Alexandre Dubach)
연주: 몽테-카를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Orchestra Philharmonique de Monte-Carlo)
지휘: 로렌스 포스터(Lawrence Foster)
'악마에게 영혼을 판' 작곡가이자 바이올리니스트 , 파가니니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담은 음반. 협주곡 2번은 가장 많이 연주되는 레퍼토리 중 하나로 마지막 악장인 '라 캄파넬라'는 초연 직후부터 이미 인기 폭발이었다. 5번 협주곡은 파가니니의 모든 바이올린 테크닉이 집대성된 작품으로 2악장의 선율이 아름답다.
*Claves 레코딩 음원 (1991~94년)
<수록곡>
바이올린 협주곡 2번 B단조 Op.7 & 5번 A단조
 
73. 93991   멘델스존: 8중주 작품집
연주: 아마티 현악 오케스트라(Amati String Orchestra)
""비르투오즘, 색채, 위트, 정확함: 모든 것이 여기에 있다!"" 북미의 대표적인 일간지인 라 프레스(La Presse) 등으로부터 극찬을 받은 캐나다를 대표하는 현악 앙상블인 아마티 현악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멘델스존의 실내악 작품을 담은 음반. 마치 피아노 협주곡과 같은 피아노6중주와 8중주는 마치 오케스트라를 듣는 듯 텍스쳐가 대담하다.
<수록곡>
피아노6중주 Op.110
8중주 E플랫 장조 Op.20
 
74. 93990    브람스: 후기 피아노 작품집 Op.116-119
피아노: 하콘 오스트보(Hakon Austbo)
1970년 외국인 최초로 프랑스의 Concours National de la Guilde Francais des Artistes Solistes 콩쿨에서 1등, 1971년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메시앙 국제 콩쿨 1등 이후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피아니스트 오스트보의 브람스 레코딩. 오스트보의 연주는 그라모폰으로부터 '최고의 레코딩에 비견하는 음반' 으로 호평받기도 했다. 브람스의 가장 아름다운 피아노 소품인 Op.116~119가 수록되었다. *2002년 레코딩
<수록곡>
판타지 (7개의 소품) Op.116 / 인터메쪼 Op.117
소품집 (6곡) Op. 118 / 소품집 (4곡) Op.119
 
75. 93989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1번~3번
바이올린: 기요르기 파우크(Gyorgy Pauk)
피아노: 로저 비뇰스(Roger Vignoles)
삶에 대한 통찰이 가장 깊이있게 묻어 있어 기교적으로나 작품이해의 측면에서 연주가 까다로운 작품으로 정평난 브람스의 바이올린 소나타. 기요르기 파우크와 로저 비뇰스는 환상적인 호흡과 탁월한 곡에 대한 해석으로 언론의 극찬을 받았다.
*Ottavo 레코딩 음원
 
76. 9087   루터/번스타인/풀랑: 글로리아
테너: 존 잉글리쉬(John English)
카운터테너: 로렌스 자초(Lawrence Zazzo)
하프: 레이첼 매스터스(Rachel Masters)
오르간: 조나단 브라운(Jonathan Brown)
연주: 캠브리지 클레어 컬리지 합창단(Choir of Clare College, Cambridge) & 코리돈 싱어즈(Corydon Singers)
지휘: 매튜 베스트(Matthew Best) & 티모시 브라운(Timothy Brown)
20세기 후반에 작곡된 최고의 종교합창곡을 모은 레코딩. 존 루터의 <글로리아>는 라틴어 텍스트의 화려함에 불꽃튀는 듯한 오케스트레이션과 풍성한 합창을 입힌 20세기 합창곡의 걸작 중의 걸작이다. 위촉자의 이름을 딴 번스타인의 '치체스터 시편' 2악장은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히트 넘버인 '마리아'와 더불어 번스타인 최고의 멜로디로 꼽힐 정도로 아름답다.
<수록곡>
존 루터: <글로리아>, 번스타인: 치체스터 시편, 풀랑: 엑술타테 데오, 살베 레지나 외.
 
77. 9065    R.슈트라우스: 가곡 모음집
소프라노: 샬롯테 마르지오노(Charlotte Margiono)
연주: 네덜란드 라디오 필하모니 오케스트라(Radio Filharmonisch Orkest Holland)
지휘: 에도 드 바르트(Edo de Waart)
독일 낭만주의를 총정리하는 후기 낭만주의 가곡의 결정판인 R.슈트라우스의 '4개의 마지막 가곡'을 담은 레코딩. R.슈트라우스의 가곡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기로 정평난 'Morgen'(아침) 등 오케스트라 반주가 수반된 8개의 가곡이 수록되었다.
<수록곡>
4개의 마지막 가곡, 헌정(Zueignung) Op.10 No.1 , 아침(Morgen) Op. 27 No. 4
밤(Die Nacht) Op.10 No. 3, 자장가(Wiegenlied) Op.41 No.1
숲의 혼령(Waldseligkeit) Op.49 No.1외
 
78. 93776   존 갈리아드: 팬과 시링크스
소프라노: 요하네테 조머(Johanette Zomer
메조소프라노: 니콜라 웨미스(Nikola Wemyss)
연주: 무지카 아드 레눔(Musica ad Rhenum)
감독: 예드 벤츠(Jed Wentz)
18세기 영국 극음악이 황혼기에 접어든 시기의 오페라. 리브레토가 서정적이고 생동감 있으며 청중이 이해하기 쉽도록 간결해 갈리아드의 혜안이 돋보인다. 퍼셀의 오페라와 유사하면서도 독창적이고 특히 팬(Pan)의 라멘트는 슬픔과 서정의 극치이다. 플룻티스트이자 역량 있는 음악감독, 예드 벤츠가 이끄는 무지카 아드 레눔이 오랜 연구 끝에 일구어낸 업적이다. 고어에 대한 철저한 고증과 시대악기로 연주되는 최초의 정격연주이다.
 
79. 93719   말러: 교향곡 5번
연주: 유겐트 도이체 필하모니(Junge Deutsche Philharmonie)
지휘: 루돌프 바르샤이(Rudolf Barshai)
 
80. 93538   코레트: 심포니 드 노엘
오르간/감독: 리엔 포스퀼렌(Rien Voskuilen)
연주: 라 판타지아(La Fantasia)
18세기의 음악교육가로 유명했던 작곡가 코레트. 만돌린, 기타, 비올라 다 감바, 하프 등의 현악기는 물론 하프시코드와 오르간곡 작곡에 능했다. 코레드의 심포니 드 노엘은 바로크 양식임에도 폴란드와 북미의 지역요소를 띤 참신하고 혁신적인 작품이다. 당시 프랑스에서 너무 유명한 나머지 오르간만으로도 연주되곤 했다.
 
81. 93789   리스트: 오르간 작품집
오르간: 한스-유르겐 카이저(Hans-Jürgen Kaiser)
리스트는 적은 수의 오르간 작품을 작곡했음에도 모두 최고의 낭만주의 오르간 레퍼토리로 사랑받고 있다. '울음, 탄식, 근심, 두려움' 주제에 의한 변주는 원래 J.S.바흐의 칸타타 12번을 피아노를 위해 편곡한 작품으로 경이로운 반음계와 대담한 화성의 사용이 놀랍다.
<수록곡>
J.S.바흐 프렐류드와 푸가 A단조 BWV543 (J.S. Bach) S.462/1
'슬픈 자여 이리로 오라, 여기서 이 물로 고침을 받으라'(Ad nos, ad salutarem undam) 주제에 의한 환상곡과 푸가 S259
J.S.바흐의 '울음, 탄식, 근심, 두려움'(Weinen, Klagen, Sorgen, Zagen) 주제에 의한 변주 S673
 
82. 93958   베르디: <레퀴엠>
소프라노: 다니엘라 네디아코바(Daniela Nedialkova)
메조소프라노: 이반카 니노바(Ivanka Ninova)
테너: 루멘 도이코프(Roumen Doikov)
베이스: 에밀 포노르스키(Emil Ponorski)
연주: 소피아 오페라 오케스트라 & 합창단(Choir and Orchestra of the Sofia Opera)
지휘: 이반 마리노프(Ivan Marinov)
 
83. 93957  그레고리안 찬트
연주: 스콜라 칸토룸 카롤루스 마뉴스(Schola Cantorum Karolus Magnus)
지휘: 스탠 홀라르트(Stan Hollaardt)
초기 로마 카톨릭교를 대표하는 기독교의 대표음악, 그레고리안 찬트. 현재 우리가 듣는 대다수의 그레고리안 찬트는 8세기~11세기의 작품들이다. 이들 찬트와 더불어 1~6세기 기독교에서 사용된 그레고리안 찬트도 수록되어 있다.
<수록곡>
레퀴엠 애테르남 - 키리에, 디에스 이레
리베르 스크립투스, 퀴드 숨 미제르, 도미노 예수 크리스테 외
 
84. 9148   아베 베룸 - 유명 종교합창곡집
연주: 캠브리지 세인트 존스 칼리지 합창단(The Choir Of St John's College, Cambridge)
지휘: 크리스토퍼 로빈슨(Christopher Robinson)
영혼을 울리는 음악! 전 세계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종교 합창음악을 한 데 모은 음반. 모차르트의 '아베 베룸 코르푸스', 프랑크의 '생명의 양식' 외에 브루크너, 스탠포드, 그리그, 버어드, 멘델스존, 라흐마니노프, 브람스, 엘가 등이 작곡한 최고의 종교곡을 담았다.
<수록곡>
모차르트: 아베 베룸 코르푸스, 프랑크: 생명의 양식
브람스: 주의 장막이 어찌 그리 사랑스러운지요, 로시니: 구원을 위한 희생
버어드: 아베 베룸 코르푸스, 뒤리플레: 레퀴엠 Op.9 '피에 예수'
그리그: 아베 마리아 스텔라, 라흐마니노프: 케루빔의 찬송 외.
 
85. 93955    탈리스: 예레미아 애가 & 종교음악 모음집
연주: 샤펠 뒤 루와(Chapelle du Roi)
지휘: 알라스테어 딕슨(Alastair Dixon)
'탈리스가 죽으면 음악도 죽는다.'라고 윌리엄 버어드가 말했을 정도로 16세기 영국의 음악, 특히 종교음악을 주도했던 핵심 작곡가였다. '예레미야 애가'는 아름다운 멜로디와 구조적인 대위법과 재치넘치는 불협화음으로 구성된 극적인 작품. 영국 르네상스를 통털어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된다. 그 외에 'Spem in Alium'으로 더 유명한 'Sing and glorify heaven's high majesty' 등 라틴어 모테트를 영어로 개사한 탈리스의 주옥같은 콘트라팍툼이 수록되었다.
<수록곡>
예레미야 애가 I & II, 나의 죄를 씻으소서(Wipe Away my Sins)
주여, 나의 죄를 용서하소서(Forgive me, Lord, my sin)
주님의 법을 지키는 무죄한 이들은 복되도다(Blessed are those that be undefiled) 외
 
86. 93953   하인리히 쉬츠: 종교적 교향곡(심포니 사크레)
오르간/지휘: 마테오 메소리(Matteo Messori)
연주: 카펠라 아우구스타나(Capella Augustana)
<수록곡>
오 내 아들, 압살롬 SWV 269
내 영혼은 주를 찬미합니다 SWV 344
나 언제나 주님을 찬미하리라 SWV 267
나는 하나님을 저버리지 않으리 SWV 366외
 
87. 9100   라흐마니노프: <저녁기도>
연주: 우크라이나 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
(The National Academic Choir of Ukraine ‘Dumka’)
지휘: 예프헨 사브추크(Yevhen Savchuk)
라흐마니노프가 자신의 작품 중에서도 가장 사랑했던 종교음악 <저녁기도>. 구 소비에트 연방의 反종교 정책으로인해 1965년에야 최초의 레코딩이 이루어졌다. <저녁기도>는 인간 내면의 감정을 흔드는 러시안 정교회의 음악을 바탕으로 신실한 신앙을 노래한다.
 
88. 93981   퍼셀: 종교음악 모음집
연주: 런던 바로크 브라스(Baroque Brass of London), 캠브리지 클레어 컬리지 합창단(Choir of Clare College, Cambridge)
지휘: 티모시 브라운(Timothy Brown)
간결하면서 영혼을 울리는 퍼셀의 종교음악 모음집. 당시로서는 획기적이었던 퍼셀의 불협화음은 마치 자비를 구하는 외침을 너무나 극명하게 묘사하고 있는 듯 하다. 트럼펫으로 극적 효과가 극대화되어 장엄미가 돋보이는 '테 데움'과 '유빌라테 데오' 등 퍼셀의 가장 내밀한 신앙고백이 담겨 있다.
<수록곡>
테 데움 & 유빌라테 데오 in D Z232
나의 연인이 말하기를
주여 나의 기도를 들으소서 Z15
메리 여왕을 위한 장송 음악외
 
89. 93952   페르골레지: <스타바트 마테르>
소프라노: 안가르트 G. 존스(Angharad Gruffydd Jones)
카운터테너: 로렌스 자쪼(Lawrence Zazzo)
연주: 자쪼 기악 앙상블(Zazzo Instrumental Ensemble)
오르간/지휘: 티모시 브라운(Timothy Brown)
<수록곡>
살베 레지나 C단조, 스타바트 마테르
 
90. 93951   모차르트: C단조 미사 '대미사'
오르간: 엔스 볼렌슐래거(Jens Wollenschläger)
연주: 유럽 체임버 콰이어(Chamber Choir of Europe), 뷔츠부르크 카메라타(Camerata Würzburg)
지휘: 니콜 매트(Nicol Matt)
모차르트의 C단조 미사 '대미사'는 <레퀴엠>처럼 미완성으로 남겨진 종교합창곡. 그럼에도 <레퀴엠>과 더불어 모차르트 최고의 걸작 중 하나로 평가된다. 대담하고도 화려한 화성과 대위법적인 사용은 일반적인 모차르트의 작품을 능가하고 있다. 감정적인 표현력, 고통과 경이로운 아름다움이 한 데 어우러져 있다.
 
91. 93950   모차르트: <레퀴엠>
연주: 유럽 체임버 콰이어(Chamber Choir of Europe) & 포르츠하임 남독일 실내관현악단(Süddeutsches Kammerorchester Pforzheim)
지휘: 니콜 매트(Nicol Matt)
 
92. 93949   하이든: <스타바트 마테르>
 
연주: 슈투트가르트 체임버 합창단(Stuttgart Chamber Chorus)
뷔템베르크 체임버 오케스트라(Württemberg Chamber Orchestra)
지휘: 프리더 베르니우스(Frieder Bernius)
하이든의 초기 대규모 성악작품의 대표작. 전 유럽에 걸쳐 '영정인 콘서트'로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질풍노도의 시대(Strum und Drang)의 작품답게 극적이고 대담한 화성과 고도의 반음계를 사용해 고통과 고뇌를 드라마틱하게 묘사하고 있다.
 
93. 93948(2CD)   헨델: <메시아>
연주: 캠브리지 킹스 컬리지 합창단(The Choir Of King's College Cambridge)
브란덴부르크 콘소트( The Brandenberg Consort)
지휘: 스테펜 클리오베리(Stephen Cleobury)
영국 바로크 음악의 걸작, 헨델의 <메시아>. '할렐루야' 같은 기억하기 쉬운 선율과 음악적&극적 완성도가 뛰어나 200년 동안 전문가 및 아마추어 합창단들이 꾸준히 연주해왔다.
 
94. 93944   브루크너: 미사 D단조
연주: 유럽 체임버 콰이어(Chamber Choir of Europe) & 로이틀링엔 뷔템베르크 필하모닉(Württemberg Philharmonic, Reutlingen)
지휘: 니콜 매트(Nicol Matt)
브루크너가 40세에 작곡한 D단조 미사. 흠잡을 데 없는 완벽함을 갖춘 최초의 브루크너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D단조 미사에는 바그너의 영향이 과장되게 나타나지는 않음에도 그의 음악이 브루크너의 스타일을 형성하게된 계기였다."
 
95. 93942(2CD)    J.S.바흐: <요한 수난곡>
연주: 캠브리지 킹스 컬리지 합창단(The Choir Of King's College, Cambridge)
브란덴부르크 콘소트(The Brandenburg Consort)
지휘: 스테펜 클리오베리(Stephen Cleobury)
<출연진>
소프라노: 엠마 커크비(Emma Kirkby)
알토: 마이클 챈스(Michael Chance)
테너: 마틴 힐(Martyn Hill)
베이스: 데이빗 토마스(David Thomas)
테너/에반젤리스트: 로저 코베이-크럼프(Rogers Covey-Crump)
베이스/크리스투스: 마이클 조오지(Michael George)
작성 '10/01/25 11:18
cs***수정 삭제 트랙백 보내기
링크 글 (Trackback) 받는 주소: 로그인 필요
st***:

수고 많으십니다. 그런데 클레멘티 소나타 전곡 녹음 시리즈는 제1집 이후로 왜 수입 안 해 주시는 겁니까? 벌써 제3집까지 나왔더구만요!!

10/01/25 11:42
덧글에 댓글 달기    
cs***:

안녕하세요.시샵미디어입니다. 클레멘티 소나타 전곡 녹음시리즈 제3집은 이미 수입,판매중이며 2집은 본사 일시품절로 수입,입고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3월경에는 수입,배포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01/25 11:59
덧글에 댓글 달기    
    st***:

감사합니다. 제3집은 며칠전까지만 해도 안 보인 데다가 이 글에도 없어서 누락된 줄 알았는데, 어느새 풀렸군요.

10/01/25 12:25
덧글에 댓글 달기    
0/1200byte
한 줄 덧글 달기
 
 2
 


신보 및 재발매 소식 (이미 본 게시판에 소개된 음반에 대한 상세정보는 장르별/포맷별 게시판으로)
번호 글쓴이 제목 날짜 조회추천
801au*** '10/02/1039712
800an*** '10/02/1039845
798au*** '10/02/083362 
797au*** '10/02/0833431
796ra*** '10/02/084157 
795du*** '10/02/0749172
794  '10/02/06762 
793ya*** '10/02/0542303
792cs*** '10/02/0434182
791da*** '10/02/035591
790ba*** '10/01/3032441
789zo*** '10/01/2953912
788  '10/01/272519 
787ch*** '10/01/2732411
786hs*** '10/01/264404 
785ek*** '10/01/2535461
784cs*** '10/01/2563772
783cs*** '10/01/2559881
782  '10/01/2521731
781br*** '10/01/2131112
780le*** '10/01/2152114
779bi*** '10/01/2134052
778il*** '10/01/1753524
777cs*** '10/01/1560212
776co*** '10/01/1452711
새 글 쓰기

처음  이전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다음  마지막  
총 게시물: 2582 (77/104)  뒤로  앞으로  목록보기
Copyright © 1999-2020 고클래식 All rights reserved.
For more information, please contact us by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