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20 염보영&김성희 피아노 두오 리사이틀 / 모차르트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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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보영 & 김성희 피아노 두오 리사이틀

Bo-young Yum & Sung-Hee Kim Piano Duo Recital



* 일   시 : 2009년 3월 20일(금)  오후 7시30분

* 장   소 : 모차르트홀

* 주   관 : 지음기획

* 후   원 : 서울교육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 입장권 : 전석 2만원 (학생할인 50%)

* 예매처 : 티켓링크 1588-7890 www.ticketlink.co.kr

* 공연문의 : 02) 2265-9235






 

PROFILE  



Pianist 염 보 영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졸업
- 미국 Ohio University 대학원 석사
- 미국 University of Miami 대학원 음악예술학 박사

- 현재 서울교육대학교 음악교육과 교수

 



 




Pianist 김 성 희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및 동 대학원 졸업

- 미국 Ohio University 대학원 연주자과정 졸업

- Davis Elkins 대학 객원교수 역임

- 현재 서울신학대학교 교회음악과 교수






Program  



J. S. Bach           Jesu, Joy of Man's Desiring (예수, 인류 소망의 기쁨)

(1685-1750)                      

                         Sheep May Safely Graze (양떼를 안전하게 인도하시리라)




J. Brahms            Variations on a theme by Haydn, Op. 56b

(1833-1897)                       

                         Waltzes, Op. 39





- Intermission -





L.  Aubert             Suite Breve    Op. 6

(1877-1968)




R. Bennett           Four Piece Suite (divertimento for two pianos)

(1936-      )                         1. Samba triste

                                                2. Country blues

                                                3. Ragtime waltz

                                                4. Finale




A. Copland          El  Salón  México 
(1900-1990)           (Arranged for two pianos by Leonard Bernstein)

                      





Program Note  


J. S. Bach(1685 - 1750)

예수, 인류 소망의 기쁨 : 칸타타 147번의 코랄을 M. Hess가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해 편곡하였다. 3연음부 음형으로 이루어지는 소프라노 선율은 다른 또 하나의 목가풍 선율과 함께 조화를 이루어 단순하고 과장됨 없이 맑게 흘러간다.


양떼를 안전하게 인도하시리라 : 생일 칸타타에 나오는 소프라노 레치타티보와 아리아를 바탕으로 하였다. 순수하고 우아한 선율과 마치 종소리를 연상케하는 반주 음형에서 바하는 놀라운 음색의 변화와 악상를 표현하고 있다.


J. Brahms(1833 - 1897)

하이든 주제에 의한 변주곡 Op. 56b : 주제는 하이든의 목관 디베르티멘토에 나오는 St. Antoni의 코랄에서 인용했으며, 8개의 변주와 피날레로 이루어진다. 특히 피날레는 코랄에 토대를 둔 2분음표의 파사칼리아이다.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작품들 가운데 대작의 하나이며, 브람스는 종종 이 작품을 클라라 슈만과 함께 연주하였다.


5개의 왈츠 Op. 39 : 원곡은 한 대의 피아노 이중주로 16곡이 작곡되었다. 그 중에서 5곡(1, 2, 11, 14, 15번)을 발췌하여 브람스 자신이 K. Tausig와 그의 아내를 위해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곡으로 만들었다. 많은 부분 비엔나 왈츠로 되어 있으나, 리듬적 변화를 강조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Landler의 영향도 느낄 수 있다.


L. Aubert(1877 - 1968)

짧은 모음곡 Op. 6 : Faure의 제자였던 오베르는 프랑스에서 주목받는 피아니스트였다. 이 작품은 미뉴엣, 자장가, 왈츠풍의 춤곡으로 이루어진다. 인상주의 춤곡의 영향과 Chabrier의 스타일도 엿볼 수 있다.


R. Bennett(1936 -   )

베넷은 켄트 지방의 브로드스테어에서 태어난 영국 작곡가로 영화음악 작곡과 자신의 재즈음악 연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Doctor Who'(1964), 'Murder on the Orient Express'(1974), 'The Tale of Sweeney Todd'(1998) 등의 작품이 있다.

4개의 모음곡 : 이 작품은 1975년 호주 시드니에서 초연되었으며, 그 후 발레를 위한 곡으로도 활용되었다. 대중음악적 요소를 섬세하게 표현하였으며, 특히 3번의 왈츠는 S. Joplin에게 바쳐졌다.


A. Copland(1900 - 1990)

살롱 멕시코 : L. Bernstein에 의해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작품으로 편곡되었으며, 살롱 멕시코는 멕시코시티에 있는 무도회장의 이름이었다. 박자의 변화가 많아 난해할 수 있지만, 작곡자는 악보의 첫머리에 "리듬에 대한 접근이 4분음표 보다는 8분음표에 의해서 이루어져야한다는 점을 연주자가 기억한다면 복잡한 리듬은 상당히 단순해질 것이다"라고 조언해 주고 있다.



 

작성 '09/03/05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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