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1일] 부암아트홀 정은희 첼로 독주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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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암아트홀 초청 정은희 첼로 독주회

“영혼과 마음으로 부르는 노래 & 열정으로”

일시 및 장소: 2009년 9월 11일(금) 저녁 7시 30분 부암아트홀

              2009년 10월 5일(월) 저녁 7시 30분 대구 공간 울림 연주홀

주최: (주) 부암아트, 전문예술단체 공간울림

후원: (사)카메타타 서울, 한국첼로학회 Cellosociety.kr, 막홀드 악기사, 리스트 국립 음악원 동문회

공연문의: 02-391-9631, 053-756-5632



프로필

첼리스트 정은희는 부다페스트 헝가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Telekom Hungarian Symphony Orchestra)오디션에 우승하여 리스트 음악원 장학생단원(Praktikum 98~99년), 00~07년까지 8년간 정 단원(종신단원)활동, 이전에 대구 가톨릭대음대 수석졸업(4년 전면장학생 및 영창장학생),부다페스트 리스트 국립음악원(5년 과정) 실기 및 이론을 최우수졸업, Artist Diplom 및 Teaching Diplom을 획득하였다.


켈러 콰르텟 리더인 Keller Andras가 이끄는 100년 전통의 부다페스트(Bp) 헝가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정 단원으로 스위스 티보르 바르가 국제페스티발 및 미국, 독일, 이태리, 스페인, 포르투갈, 터어키, 마케도니아 등지를 순회연주, Solist 로스트로포비치, 시트코베츠키, 사라 장, 기돈 크레머, 바짐 레핌, 미클로슈 페레니, 안드라슈 쉬프, 호세 꾸라, 보비 맥 페린, 지휘자 유리 시모노프, 시모네 영 등과 같이 연주했으며, 2007년 헝가리 심포니 전체단원들이 선정한 Best tutti 연주자 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실내악과 오케스트라에 애정을 갖고 Bp 라디오방송교향악단 첼리스트들로 구성된 Ponticello 첼로앙상블 멤버로 Zemplenyi Arts Festival 초청음악회, Esztergom 시 초청음악회 연주, Bp Rodin 콰르텟멤버로 체코 프라하국제 콩쿨 CD심사통과, 리스트 쳄버홀, Szentendre 시 등지에서 연주회를 개최, 현지음악계의 관심을 받았다. 또 Budapest Strings, Bp 페스티발 오케스트라, Bp 국립 오페라오케스트라 객원단원 등, Pannonischen Symphoniker 멤버로 다수의 오스트리아 순회연주 등 헝가리와 유럽에서 다양한 연주경험을 하며 예술적인안목을 넓혔다. 리스트음악원 재학 시 6회독주회, Joint Recital, 한인음악회, 주 헝가리 한국대사관 초청연주회 및 다양한 실내악연주회에 출연하였고 Bp 도흐나니 심포니 오케스트라 협연, 헝가리 Cimbora, 오스트리아 Ried Im Innkreise, 빈 국립음대주최 Semmering 국제코스 수료, Bp 다누비아 유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정 단원을 역임하였다. 대학 4년간 줄곧 수석을 놓치지 않았으며 대학Orchestra 정기연주회협연 및 협주곡의밤 협연, 조선일보 신인음악회에 출연하였고, 고교시절 대구시교위콩쿨 2위, 이듬해 현악전체 특상, 대구 가톨릭대 전국콩쿨에 1위 입상하였다.


귀국 후 현재(사)카메라타 서울 앙상블단원 및 첼로앙상블단원, 한·중·일 음악교류협회 앙상블 멤버, Duo Art-Soul 멤버, Bp 헝가리 심포니 오케스트라에 휴직 중이며 유라시안 필하모닉 부수석 역임으로 1년 반 동안 140회 넘는 연주와 World Symphony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국내도시를 순회연주 했으며(지휘; 금난새), 영산아트홀, 예술의 전당 등지에서 작곡연주 및 다수 실내악연주활동과, 끊임없는 학구적인자세로 내년1,2월에 헝가리연주회를 계획하고 있다.


사사 ; 정 경식, 서 상희, Varga Tamas(빈 필하모닉 및 빈 국립오페라 수석 Solo첼리스트), Mezo Laszlo(리스트음악원 교수, 바르톡콰르텟 멤버), Banfalvi Bela, Varga Istvan, Peter Horr.



Pianist 박 미정


*예원학교, 서울예고 재학 중 헝가리 부다페스트 리스트 국립음악원 유학,졸업.

*독일 하노버 국립음대 최고 연주자 과정(Konzertexamen) 최우수 졸업.

*Leo Weiner, Enio Porrino, Cantu, Jaen 국제콩쿨 입상 및, 헝가리 부다페스트 리스트 국제콩쿨 한국인최초 입상,폴란드 브로클라우 리스트 국제 콩쿠르 입상, Grieg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및 Grieg  특별상 수상, 헝가리 Pecs 리스트 국제 피아노 콩쿨 2위 입상.

*서울시향,부천 필하모닉, Budapest Philharmonic, Orchester Gettingen, Rumanian Symphony, Wroclaw Philharmonic, Junges Sinfonic Hannover, Goettinger Symphony Orchestra 등 수많은 오케스트라와 협연.

*Hannover Opera Orchestra와 미국의 John Cage 학회 주최인 F,Liszt-John Cage 특별연주에 NDR Radio Philharmonic "Musiktag"에 초청연주.

*헝가리 한국대사관저 초청연주회, 북독일 라디오 방송3에 "젊은 예술가 라이브"출연.

*삼성미술관 리움 목요 음악회, 금호 Friday Special Concert 및 서울, 대전 등 다수 초청 독주회.

*서울 국제 음악 페스티발,노르웨이 그리그 국제 페스티발, Bergen 국제 음악페스티벌 및 여러 국제 음악페스티벌에 초청연주 및 세계유명 연주자들과 같이 연주활동및 마스트 클래스 공개레슨.

*현재, 독일 하노버 국립음대 강사와 국제 뮤직 페스티발 교수로 활동 중.



프로그램


J.S Bach   Sonata for Viola da gamba and harpsichord No.1 in G-dur

            

             Adagio

             Allegro ma non tanto

             Andante

             Allegro moderato


J.Brahms    Sonata for Cello and Piano No.2 F-dur Op.99

        

             Allegro vivace

             Adagio affettuoso

             Allegro passionato

             Allegro molto


Intermission



C.Debussy    Sonata for Cello and Piano in d-moll


              Prologue

              Serenade

              Finale


B.Bartok      First Rhapsody for Violin and Piano (Arr. for Cello and Piano)

             

              Prima parte -"lassu"

              Seconda parte -"friss"



B.Bartok 할때 o 스펠릴 위와 lassu 할때 u 위에도 사선 있는데 가능한지요!?




곡목해설

J.S Bach (비올라 다 감바와 하프시코드를 위한 소나타 BWV 1027).

이 곡은 처음부터 감바 소나타로 작곡 된 것이 아니라 2대의 플루트와 통주저음을 위한 소나타 G장조에서 편곡된 것, 이 곡에서 감바가 2대의플루트가 담당했던 상상부를 맡고 나머지하나의 상성부는 하프시코드의 오른손이 담당, 왼손은 콘티누오의 역할을 하도록 해서 트리오 소나타로서 면목 을 그대로 그려내고 있다.

J.Brahms

수많은 첼로 소나타 중에서 단연 백미. 1번에 비해 규모가 크며 세련되어있고 밝으며 남성적인 정열, 강력함 을 강하게 그려내는 첼로의 장점을 가장 잘 나타낸 곡이라 할 수 있다. 특히 2악장선율에서는 브람스가 슈만 클라라와의 이루지 못한 애틋하고 절제된 사랑의 애잔함을 표현, 피치카토로 시작하여 피아노의 풍요한 울림위로 아름다운선율을 노래하며 하이포지션가락은 달콤하며 열기가 있다. 브람스 작품 중 낭만적인정서가 가장 담겨있는 곡이다. 소리 하나하나에도 연주자의영혼과 감성이 담긴 섬세하고 깊이 있는 소리를 요구하는 매우아름다운곡이다.


Intermission


C.Debussy

인상주의음악의 창시자, 드뷔시가 마지막으로 계획했지만 끝내 완성하지 못했던 6곡 소나타 중 첫 번째 작품. 이 작품 속에는 종래의 그가 만든 작품의 특징이었던 ‘분위기의묘사’보다는 ‘주제의 형식적 전개’를 존중한 점이 두드러지며 이 곡에 표현된 것은 ‘감성의 직접적인표현’이며 비할 바 없는 ‘간소함과 순결함’,그리고 ‘놀라운 색채의 대비’이다.

B.Bartok

벨라 바르톡(1881-1945년)의 작품들은 난잡하고 복잡한 현대음악들 중 가장 대표적. 바르톡 음악의 특색은 헝가리 마자르족의 민속음악을 자신의 작품에 적극적으로 사용. 그는 헝가리 부다페스트(리스트) 음악원에 진학, 여기서 졸탄 코다이(1882-1967년)를 만났으며 그와 함께 자주 헝가리지방과 시골구석구석을 다니며 민요수집에 열을 올렸으며 이 열의는 다른 동유럽 및 아라비아에까지 이르렀다. 그는 그 당시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대담한 화성, 불협화음, 불규칙한 리듬, 황금분할에 기초를 둔 기하학적 화성구조를 사용하여 대단히 개성적인 자신만의위치를 확립, 그의 작품과 선율은 고상하며 투박함과, 거칠고 자극적인소리, 매력적인불협화음으로 가득 차 있다.





부다페스트를 추억하며  (정 은희 시).


소중했던 추억들의 시간들

감미로운 적막 속으로 나지막이 가라앉아

미풍 속으로 파고드는 순간

추억의 파노라마가 깊숙이 가슴속에 밀려온다.


따뜻하고, 순수한 사람들

청순한 프리지어 잎사귀에 고이 묻어두고

아픈 상처들은 저 흐느끼는 강물에 띄워

돌아오지 않는 바다로 씻겨 내리라


편견, 미움, 질투 보다는

사랑하고 평화로운

시간의 시작을 기다리며 삶의 조바꿈을 할 거야!


지금은 선택할 수없는 틀에 박힌 이 시간들

시간의 미로 속에 갇혀 헤매고 있지만

내 마음 속에도 영혼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껴!


보고 싶다 나의 그리운

부다페스트 친구들아


 

작성 '09/08/13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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