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공연소식 - 음악계 뉴스란에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최종 편집: '19/11/15  
춤으로 그리는 동화, 옹고집전
2019.12.04 ~ 2019.12.07 |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분류: 무용
가격: 전석 5,000원
제작사: 대전시청(대전시립예술단)
 
출연: Array
 
[공연소개] 시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며 매 공연마다 전석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춤으로 그리는 동화” 2016년 초연 인기작!! 앙코르 <옹고집전> 익살스러운 안무와 화려한 조명, 영화 같은 영상 그리고 동화구연이 잘 어우러져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시놉시스] 옹당촌의 옹고집은 욕심쟁이에 심술이 사나워 이웃에게 미움을 삽니다. 또한, 어머니에게 불효하고 식구에게도 인색합니다. 더욱이 옹고집은 스님을 싫어하여 스님만 만나면 행패를 부립니다. 이에 도술을 잘 부리는 스님이 지푸라기 허수아비로 가짜 옹고집을 만들어 진짜 옹고집을 집에서 쫓아내게 합니다. 옹고집은 거렁뱅이가 되어 떠돌아다니는 사이에 잘못을 뉘우치게 되고, 결국 부처님의 용서를 받아 가정으로 돌아갑니다. 옹고집전은 고집세고 심술궂은 욕심 많은 옹고집을 새사람으로 바꾸어 놓기까지의 이야기로 웃음을 통해 삶의 교훈을 배우게 하는 작품입니다. 1장 옹당촌에 옹고집 욕심쟁이 옹고집은 심술이 사나워 이웃에게 미움을 산다. 부모에게 불효하고 식구들에게도 인색한 옹고집 2장 허수아비 옹고집 심술궂은 옹고집은 스님을 문전박대하여 화가 난 스님이 옹고집을 혼내주기 위해 기발한 도술을 부려 허수아비 옹고집을 만든다. 3장 진짜 옹고집과 가짜 옹고집 가짜 옹고집이 진짜가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원님의 도움을 받는다. 4장 불쌍한 옹고집 쫓겨난 진짜 옹고집이 역경을 통해 새사람이 되고, 이를 지켜본 스님은 진짜 옹고집에게 부적을 준다. 5장 돌아온 옹고집 사람이 사람답게 산다는 것이 어떤 것인가를 일깨워주고 이웃들과 가족들에게 인정 많고 예의바른 사람으로 인정받는다.

출처: (재)예술경영지원센터 공연예술통합전산망 www.kopis.or.kr
회원으로 로그인하신 후 직접 공연정보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1999-2019 고클래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