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공연소식 - 음악계 뉴스란에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최종 편집: '19/04/22  
 
[4/21] 정미현 공누이 조인트 피아노리사이틀
2019년 4월 21일 | 세종체임버홀
 

정미현 공누이 조인트 피아노리사이틀

Mi Hyun Jeong Nu Yi Kong joint Piano Recital

 

 

일 시 : 2019421() 오후 3

장 소 :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주 관 : 지음기획

후 원 : 아란과 한결,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동문회

티 켓 : 전석 2만원 (~대학생 50%할인)

예매처 : 세종문화티켓 02-399-1114~6 / www.sejongpac.or.kr

 

공연문의: 지음기획 02)2265-9235 www.jieumart.com

 

 

PROFILE

 

공누이

미국 University of Oklahoma 석사(MM) 및 박사(DMA)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석사(음악교육전공)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학사(피아노전공)

미국 오클라호마주립대학교의 마사 부셔 장학금, 루스 모어 메민저 장학금, 주얼 넬슨 루콕 장학금, 앨리스 앤 앨버트 커크패트릭 피아노장학금 수혜

예술의 전당 리사이틀홀, 세종체임버홀, 금호아트홀, 영산아트홀, 모차르트홀, 한전아트센터, 세라믹 팔레스홀 등에서 독주회와 두오연주회, 조인트리사이틀 개최

스마트 8(세광음악출판사), 1, 5음원 참여

피아노 아카데미아(세광음악출판사), 1, 3음원 참여

더 피아니스트(세광음악출판사), 1, 2공동편집

 

정미현

독일 뒤쎌도르프 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독일 프라이부르크 국립음대 연주자과정 졸업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및 동대학원 졸업

독일 Kleve 여름피아노음악축제에서 초청독주회

예술의 전당 리사이틀홀, 금호아트홀, 세종체임버홀, 영산아트홀 등에서 독주회 및 두오연주회, 조인트 리사이틀 개최

현재 건국대학교 음악영재교육원 출강

 

 

PROGRAM

 

F. Schubert (1797-1828) Nuyi Kong

Impromptu in Eb Major, D. 899 No. 2

 

F. Liszt (1811-1886) Nuyi Kong

Trois Etudes de Concert No. 3 "Un Sospiro"

Grandes Etudes de Paganini No. 3 "La Campanella"

 

F. Chopin (1810-1849) Mihyun Jeong

Impromptu in Ab Major, Op. 29

Impromptu in C# Minor, Op. 66

Barcarolle in F# Major, Op. 60

 

Intermission

 

L. v. Beethoven (1770-1827) Nuyi Kong

Piano Sonata in D Minor, Op. 31, No. 2

Largo-Allegro-Adagio-Largo-Allegro

Adagio

Allegretto

 

F. Chopin (1810-1849) Mihyun Jeong

Fantasie in F Minor, Op. 49

 

 

 

 

 

 

 

 

 

PROGRAM NOTE

 

슈베르트 내림마장조 즉흥곡 공누이

: 함께 출판된 네 곡의 즉흥곡 중의 두번째 곡으로 가정음악선 집등에 자주 포함되는 듣기 편한 곡이다. 내림마장조로 시작하 지만 내림마단조로 의외의 마무리를 하는 흥미로운 곡이다.

 

리스트 세 개의 연주회용 연습곡 중 제3한숨

: 1848년에 완성된 세 개의 연주회용 연습곡세 개의 시적인 카프리치오라는 타이틀로도 출판되었는데, 이 때 각각의 연습곡에 제목이 부여되어 지금도 이 별칭으로 불린다. 세 번째 곡한숨은 흐르는 분산화음반주과 인상적인 멜로디로 세 곡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곡이다.

 

파가니니 대연습곡 중 제3

: 리스트가 당대의 유명 바이올린 연주자였던 파가니니의 멜로디 를 사용하여 작곡한 6곡의 연습곡 중 하나인 라캄파넬라()” , 피아노의 고음역에서 다양한 피아노테크닉을 이용하여 종소 리를 다채롭게 구현한 곡이다.

 

쇼팽 네 개의 즉흥곡 중 제1번과 제4번 정미현

: 쇼팽의 즉흥곡 작품 4곡 중 두 곡이며 구조는 모두 A-B-A 형식이다. 1번은 빠르고 경쾌한 셋잇단음표의 도입부로 시작하며 중간부인 B부분에서는 서정적이며 아련한 그러면서도 격정적인 감성이 표출되다가 다시 A부분의 밝은 음악으로 돌아 와서 차분하게 끝난다. 2번은 너무나 유명한 즉흥환상곡부제가 붙은 곡이다. 빠르 고 열정적인 도입부로 시작하며 중간부인 B부분에서는 서정적인 멜로디의 음악이 반복되다가 다시 빠른 처음 A부분으로 돌아와 서 마무리 짓는다.

 

쇼팽 뱃노래

:뱃노래(바르카롤레)는 베네치아의 곤돌라 뱃사공의 노래에서 유래 한 악곡의 형식으로 왼손반주는 끊임없이 흔들리는 파도나 배의 움직임을 묘사한다. 악곡의 형식은 자유로우며 조성 또한 다채로 이 변한다. 베네치아의 낭만을 생각하며 아름다운 풍경과 사람들 그리고 그 속에서 사랑을 갈망하고 갈등에 고뇌하는, 인간의 그 모든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쇼팽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이다.

 

INTERMISSION

 

베토벤 피아노소나타 제17폭풍공누이

:템페스트라는 별칭으로 잘 알려진 이 소나타는 1802년에서 1803 년 사이에 작곡된 세 개의 소나타(작품번호 31) 중 하나이며, “발트 슈타인,” “열정,” “고별등의 소나타와 함께 베토벤 중기 피아노소 나타의 대표작이다. 특히, 1악장은 곡의 도입부에서 템포가 자 주 변하고 조성의 확립이 일찍 되지않아 전형적인 고전시대 소나 타와는 다른 실험적인 면모를 보인다.

 

쇼팽 환상곡 정미현

:쇼팽의 수많은 피아노 작품 중 환상곡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단 하나의 작품이다. 낭만시대에 특히 발전한 이러한 형태의 작품은 그 전 시대인 고전음악이 추구하던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작곡가 개인의 경험이나 감정, 상상력 등을 자유로이 음악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큰 구성이며 화성의 진행도 변화무쌍하고 리듬이나 박자 역시 그러하다. 어두운 단조로 시작하여 밝은 장조로 끝나는 곡의 진행은 쇼팽이 당시 연인이었던 조르주상드와 싸우고 화해하는 일련의 상황에서 작곡하였다는 에피소드와 맞물려 이해함직하다.

 


Copyright © 1999-2019 고클래식 All rights reserved.

R. 슈트라우스: 틸 오일렌슈피겔의 유쾌한 장난 op. 28
Wilhelm Furtwäng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