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공연소식 - 음악계 뉴스란에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최종 편집: '19/06/20  
 
[7월 23일] 조소연 피아노 독주회
2019년 7월 23일 |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조소연 피아노 독주회
CHO, SOYEON PIANO RECITAL

 

 

2019. 7. 23(화) 오후 8시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주  최 : 예인예술기획
후  원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만하임 국립음대, 쾰른 국립음대 총동문회
입장권 : 전석 20,000원
문  의 : 예인예술기획 (02-586-0945)

 

# 프로필
피아니스트 조소연은 수도여자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독일 만하임-하이델베르크 국립음대에서 디플롬(Künstlerliche Ausbildung)을 취득하였으며 동 대학에서 최고연주자과정을 수료한 뒤 독일 쾰른 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과정(Konzert-examen)을 졸업하였다.

 

그녀는 전국학생음악경연대회 1위, 독일 실내악 콩쿠르 입상, 다수의 이태리 콩쿠르에서 디플롬 하는 등 뛰어난 실력을 여과 없이 발휘 하였으며 만하임 라이스 박물관 초청 독주회를 시작으로 프랑크푸르트, 하이델베르크, 쾰른, 피렌하임 등지에서 수차례 독주회를 개최하였다. 또한, 하이델베르크대학교 초청연주회 슈베칭엔 페스티벌, 클라스 페릴멩 페스티벌(에스토니아) 초청연주 등 유럽 여러 곳에서 왕성한 연주활동을 하였으며 ‘베토벤의 황제’(독일 힐데스하임 오케스트라)와 ‘프로코피에프’, ‘모차르트’(에스토니아 파르누 시립 오케스트라)를 협연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2005년 예술의전당에서의 귀국 독주회를 시작으로 부암아트홀 초청 연주, 한국작곡가협회 초청 대한민국 실내악 작곡제전 연주, 포항공과대학 초청 연주, 조윤경․조소연 피아노 듀오 연주회 등 다수의 독주회와 초청 공연으로 열연하였다.
또한 클랑 트리오 정기연주회는 한국문화재단 예술표현활동에 선정되어 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연주회를 가졌으며 KBS FM 및 평화방송에 출연한 바 있고, 그 외에도 많은 실내악 연주로 연주영역을 넓혀가며 “개성 있는 색깔을 가지고 있는 뛰어난 능력의 연주자”라는 평을 받고 있다.

 

서울대, 이화여대, 경희대, 선화예고, 계원예고, 고양예고 강사 및 영남대 겸임교수를 역임한 그녀는 현재 국민대 겸임교수로 재직하는 동시에 예술의전당 영재 아카데미, 강원예고에 출강하고 있으며 클랑 트리오, 더 듀오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 Program
L.v. Beethoven   Piano Sonata No. 14, Op. 27, No. 2 "Moonlight"
P. Grainger        Walking Tune
                        Love Walked In
                        In Dahomey               
 F. Liszt             Piano Sonata in b minor 

                                      


Copyright © 1999-2019 고클래식 All rights reserved.

J. 슈트라우스 II: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op. 314
Leonard Bernste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