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공연소식 - 음악계 뉴스란에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최종 편집: '19/08/22  
 
2019 영산아트홀 청소년음악회 - 귀에 익은 클래식13
2019년 8월 5일 | 영산아트홀
 

영산아트홀 청소년음악회

귀에 익은 클래식 13

 

듀오 베를린

2019년 8월 5일(월) 오후 7시 30분 영산아트홀

 

Duo Berlin은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두 연주자가 베를린에서의 음악 생활을 추억하며 그 시절의 즐거웠던 느낌을 연주로 재현하기 위하여 만든 팀이다. 20년 지기 친구로 때로는 진지하게, 때로는 유쾌하게 음악을 해석하고 싶은 이 둘은 서울시 주최로 소외계층 돕기 DVD 제작(생상스: 동물의 사육제) 참여, 유라시안 챔버 오케스트라 협연 등 다양한 음악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클래식 장르 중 20세기와 21세기에 걸쳐 작곡된 새로운 리듬 형태, 타악기적 요소, 그리고 Jazz적 느낌이 접목된 곡을 두 대의 피아노만이 가지는 화려함과 다채로움으로 청중들에게 편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Piano 이재완

Piano 정민경

 

 

이피오리 앙상블

2019년 8월 6일(화) 오후 7시 30분 영산아트홀

 

2009년에 창단된 Ifiori Ensemble(이피오리 앙상블)은 러시아와 유럽 순회연주를 시작으로 오스트리아와 체코 등지에서 공연하며, 국내 영산아트홀 송년행복음악회, 창원 성산아트홀 오페라여행 등 각종 크고 작은 음악회를 통해, 소박하지만 따뜻한 노래로 세상과 소통하며 음악으로 행복을 전하는 여성성악가들의 모임이다. 이번 공연은 칸초네와 샹송을 중심으로 사랑과 유럽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Soprano 강경이

Soprano 강현진

Soprano 이소영

Soprano 이경희

Piano 이영신

Piano 정진아

 

 

더 소너리티 앙상블

2019년 8월 8일(목) 오후 7시 30분 영산아트홀

 

Sonority는 울려 퍼짐. 즉 소리가 듣기 좋게 울려 퍼지는 뜻을 담고 있다. 이 단어처럼 더 소너리티 앙상블은 삶을 나누고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루어 관객과 소통하고자 한다. 낯익은 멜로디뿐만 아니라 새로운 레퍼토리들을 소개하고, 특별한 악기 편성으로 풍성함과 다채로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연주는 드뷔시, 쇼스타코비치, 브람스 등의 익숙한 작품들과 <테일즈 위버>와 <리그 오브 레전드> 등의 게임음악으로 여름의 열기를 식히고 마음의 피로를 풀어주고자 한다.

 

Organ 이웅희

Piano 김도영

Violin 허은혜

Clarinet 박재성

Piano 오은전

Bariton 서용교

Piano 서영미

Arrange/해설 김종균

 

 

유 앤 아이 앙상블

2019년 8월 9일(금) 오후 7시 30분 영산아트홀

 

You & I 앙상블은 클래식음악을 기반으로 한 실내악 단체로서 6명의 전문 연주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연은 현악 4중주와 피아노가 함께하는 형태의 피아노 5중주 작품들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이 형태의 최초의 피아노 5중주곡인 슈만의 작품, 헝가리 작곡가 도흐나니의 작품, 피아니스트 이주혜가 한국의 동요를 모아 작곡한 동요모음서곡으로 구성된다.

 

Violin 이정현

Violin 석혜원

Viola 김문정

Cello 이현정

Piano 유순영

Piano 이주혜

 

 

조이플 스트링 앙상블

2019년 8월 14일(수) 오후 3시 영산아트홀

 

한국을 대표하는 국악팀 ‘조이플 스트링 앙상블’은 2014년 창단되었으며, 가야금 수원대학교 홍주희 교수, 해금 이화여자대학교 류정연 교수, 수원대학교 박혜진 교수가 그 멤버로 음악으로 기쁨을 주고자 하는 단체이다. 매년 여름과 겨울 2회의 정기연주회를 가지고 있으며, 이번 연주에서는 피리 유현수, 저해금 권새별, 피아노 이하림, 가야금 김유선, 장구 주지영과 함께 조원행의 ‘Epilogue’, 황병기의 ‘소쇄원의 사계’, 김경태의 ‘아노리’(세계초연) 등의 작품들을 들려준다.

 

가야금 홍주희

해금 류정연

해금 박혜진


Copyright © 1999-2019 고클래식 All rights reserved.

모차르트: 교향곡 33번 B flat장조 KV 319
George Sz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