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공연소식 - 음악계 뉴스란에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최종 편집: '19/11/15  
 
[10.06] 박보윤 Piano Essay IV
2019년 10월 6일 |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박보윤 Piano Essay IV

혼자이면서 혼자가 아닌 사람들을 위한 노래

Bo Yoon Park Piano Essay IV

​1. 일 시 : 20191006() 오후 8

2. 장 소 :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3. 주 최 : 이든예술기획

4. 후 원 : 호남신학대학교

5. 공연문의 : 이든예술기획 02) 6412-3053 http://www.edenclassic.co.kr

6. 티켓가격 : 전석 2만원 (학생 50% 할인)

7. 예 매 처 : www.sac.co.kr 02-580-1300, ticket.interpark.com 1544-1555

 

PROFILE

피아니스트 박보윤의 발자취를 쫓다보면 그가 다방면으로 관심을 기울이며 음악적인 성숙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그는 예원학교, 서울예고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거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였으며, 이후 독일 베를린 국립음대 한스 아이슬러에서 디플롬을, 데트몰트 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과정 (Konzertexamen) 및 실내악과정을 졸업하였다. 재학 중 국내에서 유수의 콩쿨에서 입상, 독일로 건너간 이후 호프하임(Hofheim) 시의 국제음악제상을 수상, 데트몰트 국립음대 주최 실내악콩쿨에서 입상하며 그의 향상된 음악적 기량을 선보이기 시작하였다.

 

유럽 거주 당시 주독 대한민국 대사관 주최 베를린 및 세르비아 수도 베오그라드에서 연주, 베를린 한국갤러리에서의 독주회를 비롯, 베를린과 데트몰트 등 독일을 중심으로 독주 및 다양한 편성의 실내악 연주와 독주회 반주를 하였고, 특히 오토보이렌(Ottoneuren) 음악페스티벌에서 실내악 연주, 호프하임 코트만 실내악단과 수차례 협연하여 호평 받은 바 있다. 유학 중 Günter Ludwig, Jean-Efflam Bavouzet, Anatol Ugorski의 가르침, 마스터클래스를 통한 András Schiff, Gidon Kremer, Tabea Zimmerman과 같은 음악가와의 만남은 그의 음악세계를 넓히는데 중요한 영향을 주었다. 예술의전당에서의 귀국 독주회, 금호아트홀 및 세종문화회관에서의 독주회를 비롯하여, 최근 이태리 부드리오(Budrio) 토리 델아쿠아 주최 독주회로 찬사를 받았으며, Ensemble Soave의 단원으로 예술의전당 및 서울대학교 문화관 등에서 연주, 서울시향과 '진은숙의 아르스노바', '정명훈의 말러 교향곡 시리즈', 서울시향과 정명훈의 롯데 콘서트홀 개관연주에 출연, 여러 음악가와 두오 연주, 독주 및 독창회 반주, KT와 함께하는 토요일 오후의 실내악, 평촌아트홀 아침 음악회, 아르떼방송국 TV 리사이틀 등에 출연하며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데트몰트 국립음대에서 성악과 및 현악과 반주조교로 활동한 그는 서울대, 가천대 및 동대학원, 단국대, 상명대, 서울시립대, 서울예고, 세종대 융합예술대학원, 이화여대, 추계예대, 평택대 강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호남신학대학교 조교수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서울시립교향악단 고정 객원, 앙상블 소아베 단원으로 활동 중이다.

PROGRAM

이신우 (b. 1969 ~)

Choral Fantasy V “The Beatitudes”

 

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 Ferruccio Busoni (1866-1924)

2 Choral Préludes

Ich ruf zu dir, Herr

Wachet auf, ruft uns die Stimme

 

이신우 (b. 1969 ~)

Choral Fantasy III “Alleluia”

 

Felix Mendelssohn (1809-1847)

Variations sérieuse Op. 54

 

PAUSE

 

Felix Mendelssohn (1809-1847)

Lieder ohne Worte Op. 38 No. 6 “Duetto”

 

Robert Alexander Schumann (1810-1856)

Fantasiestücke, Op. 12

Des Abends Sehr innig zu spielen in D-flat Major

Aufschwung Sehr rasch in f minor

Warum? Langsam und zart in D-flat Major

Grillen Mit Humor in D-flat Major

In der Nacht Mit Leidenschaft in f minor

Fabel Langsam in C Major

Traumes Wirren Äuβerst lebhaft in F Major

Ende vom Lied Mit gutem Humor in F Major

 

 

Copyright © 1999-2019 고클래식 All rights reserved.

하이든: 피아노 소나타 31번 A flat장조 Hob. XVI: 46
Sviatoslav Rich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