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공연소식 - 음악계 뉴스란에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최종 편집: '19/11/20  
 
[11/16] 보컬콘소트 서울 공연 - 오디오가이
2019년 11월 16일 | 오디오가이 스튜디오(서울 종로구 통의동 35-22 지하1층)
 

 

11월 16일 토요일 오후 3시 

 

통의동 오디오가이 스튜디오에서 있는 보컬콘소트 서울의 공연 

 

 

지금같이 단풍이 좋은 계절에는 통의동의 경복궁 돌담길을 걸으면 참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순간 만큼은 여러가지 복잡한 생각들 없이 잠시나마 잊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하지요. 

 

 

11월16일의 공연에서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처음 들어보실만한 곡

 

스페인의 작곡가 호아킨 투리나 Joaquin Turina 의 가곡을 연주합니다.

 

 

올봄에 피아니스트 이유화 선생님과 스페인 건반곡 모음집 레코딩을 해서 발매를 준비하고 있는데 

 

그가운데에서도 투리나의 곡은 빠질 수 없지요 

 

 

음악이라는것이 많은 사람들이 언어 같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이러한 스페인의 음악을 들어보면 음악은 그 지역의 토양. 아니 뿌리 같다고 해야할까요?

 

그 지역에 오랜시간을 지나온 건축같은 느낌이 주는 것이 음악의 힘이기도 합니다.

 

 

스페인 작곡가의 이름은 생소하지만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보면 단번에 사로잡히는 매력을 지니고 있는 곡들이기도 합니다.

 

 

투리나 에서 흑인영가의 쓸쓸함과 감미로움

 

그리고 우리가 사랑하는 우리 가곡 "가고파" "남촌" "별" 등을 연주합니다.

 

 

스페인에서 미국을 돌아서 한국에 이르는 그 나라의 여행과도 같은 음악회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예매링크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279260/items/3216767

 

 


Copyright © 1999-2019 고클래식 All rights reserved.

베토벤: 교향곡 4번 B flat장조 op. 60
Bruno Wal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