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공연소식 - 음악계 뉴스란에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최종 편집: '20/06/07  
 
(5.26) 현대음악앙상블 소리 2020 정기연주회-‘Listen NOW Ⅳ – España’ 스페인 수교
2020년 5월 26일 |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현대음악앙상블 소리’ 2020 기획연주회

) --> 

TRILOGY

20회 정기연주회 : ‘Listen NOW Ⅳ – España’

스페인 수교 70주년 기념 음악회

) --> 

) -->

 

2020. 5. 26. () 오후 8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 --> 

) --> 

) --> 

주최 / 현대음악앙상블 소리

주관 / 지클레프

후원 / 주한스페인대사관

예매처 / 예술의전당, 인터파크

입장권 / R5만원, S3만원, A2만원

공연문의 / 지클레프 02-515-5123

) --> 

) --> 

) --> 

현대음악앙상블 소리’ SORI

20회 정기연주회 : ‘Listen NOW Ⅳ – España’

매년 한 차례씩 열리는 현대음악앙상블 소리의 정기연주회가 2001년 창단된 이래 꾸준히 지속하여 2020년에 제20회를 맞았다. ‘소리는 이러한 뜻깊은 연주회를 스페인 수교 7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로 꾸몄다. 우리 시대의 스페인 작곡가들은 자국의 전통을 존중하면서 새로운 시도를 받아들여 그들만의 독특하고 흥미로운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전반부는 스페인 현대음악의 거장 크리스토발 알프테르의 <안티포니스모이>와 스페인 남부를 대표하는 프랑시스코 게레로의 <아르스 콤비나토리아>, 그리고 북부를 대표하는 바스크인 작곡가 베아트리스 아르사멘디의 <14개의 별의 시기를 위한 음악> 20세기 중반부터 최근 21세기에 작곡된 곡까지 다양한 작품들로 오늘날의 진정한 스페인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후반부에는 연세대 작곡과 교수 임지선의 <‘솔소나의 거인변주곡>이 연주된다. 이 곡은 카탈루냐의 소도시인 솔소나의 전통음악을 주제로 만든 곡으로, 한국과 스페인의 우정을 상징하는 작품이 될 것이다. 그리고 가장 유명한 스페인 작곡가 중 한 사람인 화킨 로드리고의 기타 협주곡 <한 귀인을 위한 환상곡>이 무대에 오른다. 스페인에서 먼저 인정을 받은 국내 정상의 기타리스트 장대건의 독주로, 대중을 사로잡은 스페인 음악의 멋을 들려줄 것이다.

) --> 

) --> 

Program

Cristóbal Halffter (*1930, Madrid) / Antiphonismoi (1967) (아시아 초연)

Francisco Guerrero (1951-1997, Linares) / Ars Combinatoria (1979-80) (아시아 초연)

Beatriz Arzamendi (*1961, Gipuzkoa) / Música para catorce momentos estelares (2014) (아시아 초연)

Joaquín Rodrigo (1901-1999, Sagunto) / Fantasía para un gentilhombre (1954) (기타협연 : 장대건)

임지선 / Theme and Variations on ‘the Giant of Solsona’ (2015, rev. 2020) (개작 초연)

) --> 

) --> 

Cast

Vn. 정원순, 이상희, 권명혜, 윤염광 Vla. 최예선, 이경원 Vc. 이숙정, 장하얀 DB. 서완 Fl. 배종선, 권혜진 Ob. 조정현, 이정훈 Cl./Bcl. 홍성수 Bn. 김성훈 Hn. 박찬유 Trp. 김진성 Trb. 이중호 Gt. 장대건 Pf. 강은하, 최수정 Cond. 안종현

) --> 

) --> 

현대음악앙상블 소리’ SORI

현대음악앙상블 소리20011112박창원 음악감독을 중심으로 첫 연주회를 개최한 한국 최초의 현대음악 전문 연주단체(고문 : 작곡가 나인용), 현재 첼리스트 이숙정(현 대표)을 비롯한 국내 최고 수준의 연주자들이 상임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소리는 신인부터 원로에 이르기까지 국내외의 여러 작곡가들에게 작품을 위촉하고 뛰어난 현대음악 작품을 아시아 혹은 한국 초연하는 등 새로운 작품들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영화음악, 어린이 음악, 재즈, 탱고 등도 우리시대의 음악으로 다루며 접근성 높은 레퍼토리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매년 정기연주회와 기획음악회, 초청음악회 등 다양한 국내 무대에서 현대음악의 즐거움을 전하고 있으며, 유럽의 여러 음악제에도 참가하며 세계적인 현대음악 앙상블로서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https://sites.google.com/site/cmesori/

 

 


Copyright © 1999-2020 고클래식 All rights reserved.

도메니코 스카를라티: 피아노 소나타
Vladimir Horowi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