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구매절차 | 문제해결책들 | PC-FI | 공미디어에 굽기 | WAV파일 합치기
여러 개의 WAV파일을 하나로 합치는 방법
PC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대부분의 오디오 기기들은 파일과 파일 사이에 끊김없는 재생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예를 들어 wav파일을 USB 메모리에 옮겨서 DAC을 통해 재생하는 경우에 일부 트랙이 합쳐진 wav파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Gapless 재생을 지원하는 iPhone과 달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감상할 때에는 트랙을 합쳐 mp3로 변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 foobar2000 사용
PC에서 트랙간 간격없이 재생하는 foobar2000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그 기능 중 파일 변환 (Convert) 기능을 사용하시면 간단하게 여러 개의 wav파일을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원하는 wav파일을 순서대로 재생목록에 올린 다음 우측 마우스를 클릭, Convert를 선택하신 후 맨 아래 [...]를 선택합니다.


위의 그림의 경우 좌측에 미리 저장된 설정들(presets)이 보이는데 저장된 것이 없는 경우 새로 만들어서 쓰면 됩니다.

 

우측의 Output format을 클릭, 아래처럼 wav를 선택한 후 Back을 클릭하세요
  • 고음질 flac파일을 합칠 경우 24bit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 최종 wav파일의 크기가 4GB가 넘어갈 경우에는 WAV 대신 Wave64형식을 선택하세요.

 

이제는 Destination을 클릭, Merge all tracks into one file에 체크한 후, 합쳐진 wav파일이 생성될 폴더를 정하고 Back을 클릭하세요.

 

나머지 항목은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위의 그림에서 가운데에 있는 [Save <<] 버튼을 클릭하여 Preset에 이 설정을 원하는 이름, 예를 들어 'wav'로 저장해둘 수 있습니다.

 

하단의 Convert를 클릭하거나, 합치기 원하는 wav파일을 다시 선택하여 우측 마우스를 클릭 [...]가 아니라 [last used]나 Preset에 저장한 [wav]를 선택하면 파일이 합쳐집니다.
참고로 아래 두 번째 방법 보다 위의 방법이 훨씬 빠르고 간단합니다. 아래 방법도 필요하실 분이 있을지 몰라 삭제하지 않고 둡니다. 아래 방법은 보유하고 계신 CD에서 EAC로 트랙을 합쳐 립핑하는 경우에 써먹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 Nero Image Recorder 사용
여러 개의 트랙으로 나눠져 있는 WAV파일을 하나로 합칠 필요가 있을 경우, 우선 공CDR에 트랙간 간격없이 구우신 다음, 이를 원하시는 트랙별로 합쳐서 립핑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때에는 EAC의 Action->Copy Range라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본 페이지 하단 참조).

 

아래에서는 공 CDR을 쓰지 않고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합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DAEMON Tools나 Alcohol 52%과 같은 무료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과 네로 버닝 롬, 그리고 EAC입니다.
먼저 wav파일들을 네로 버닝 롬에서 불러들여 트랙간 간격을 0초로 한 다음, 마지막 쓰기 과정에서 Menu 중 Recorder를 선택, Choose Recorder에서 PC의 CD Writer가 아니라 Image Recorder를 선택하여서 굽습니다. 통상적인 네로 버닝 롬 사용법과 차이점은 Image Recorder로 굽는다는 점 뿐입니다.
그러면 *.nrg파일의 네로 이미지 파일이 하나 만들어집니다.

 

DAEMON Tools나 Alcohol 52% 등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사용하시는 PC에 새로운 CD ROM 드라이브가 추가됩니다. 이때 통상 PC를 한번 리부팅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예를 들어, 기존에 CD Drive가 E: 였다면, F:가 생깁니다.

 

위에서 만든 nrg 파일을 DAEMON Tools나 Alcohol 52%에서 불러 들여 가상 드라이브에 장착합니다. 아래 그림은 Alcohol 52%를 실행한 경우이며, 그림에서처럼 nrg파일을 Alcohol 52% 화면으로 Drag&Drop 하신 후, 우측 마우스를 클릭, 장치에 장착합니다.
그 결과 가상 CD ROM(예를 들어 F:)에 CD가 하나 삽입된 것과 같은 효과가 생깁니다.

 

이제 그 CD를 EAC로 립핑하면 됩니다. EAC의 드라이브 선택 부분에서 가상 드라이브 (위의 예에서 F:)를 선택하면 CD ROM에 CD가 삽입된 것과 동일한 상태가 됩니다. 이 아래로는 보유하고 계신 CD에서 EAC로 트랙을 합쳐 립핑하는 경우도 같습니다.
이때에도 EAC의 Action->Copy Range라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전체 CD 혹은 원하시는 트랙씩 합쳐서 립핑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Start Position에서 시작 트랙을 End Position이 마지막 트랙을 선택한 후 OK를 클릭하면 됩니다. 아무 것도 바꾸지 않으면 가상 CD의 처음부터 끝까지 립핑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파일은 결제후 7일내에 총 3회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평생소장).
서비스 약관 | 고객센터 | 게시판 | 1:1 쪽지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매니저용 Java
zip파일 풀기
wav파일 재생
CDR에 굽기
안드로이드 앱

 
회사
 
상호: 고클래식 / 대표: 정정자
사업자 등록번호: 514-13-19992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아차산로 552 #2-302
Email: download@goclassic.co.kr
고객센터
 
02-453-4041
 
상담시간: 오전 9:00 ~ 오후 6:00
상담휴무: 토, 일, 공휴일